경기도장애인체육회는 17~18일 이틀간 평택시 무봉산청소년수련원에서 염동식 경기도의회 부의장, 장호철 경기도장애인체육회 사무처장을 비롯해 도내 장애인 가족 200명이 참가한 가운데 ‘2017 경기도 장애인가족 스포츠 캠프’ 1차 행사를 가졌다.
‘경기도 장애인가족 스포츠 캠프’는 2015년부터 장애학생과 가족을 대상으로 체육을 통해 부모와 자녀 간 긍정적 스킨십을 유도하고, 장애학생들이 집단활동을 통해 가족 또는 지역 공동체와 소통하는 방법을 증진시켜 건강한 장애인 가족이 되도록 하기 위해 기획됐다.
이번 1차 남부권 행사를 시작으로, 2차 중부권(22~23일ㆍ안산 경기도청소년수련원), 3차 북부권(7월 1~2일ㆍ양주시청소년수련원)으로 나눠 개최될 가족 스포츠 캠프는 가족과 함께하는 명랑운동회, 물놀이, 캠프파이어 등 부모와 자녀가 함께 즐길 수 있는 체육활동과 장애를 가진 부모들의 마음속을 시원하게 풀 수 있는 힐링 프로그램을 함께 마련했다.
장호철 도장애인체육회 사무처장은 “2015년부터 시작된 장애인가족 스포츠 캠프가 연례행사로 자리 매김 돼 더 많은 신청자가 있는 것으로 안다. 앞으로도 더 많은 장애인가족이 참여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확대 개최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황선학기자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