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도권매립지공사, 교육부 선정 교육기부 진로체험 인증기관 획득

▲ 지난 5월 과천문원중학교 학생 35명이 공사를 방문, 폐자원을 에너지로 만드는 진로체험 수업을 듣고 있다
▲ 지난 5월 과천문원중학교 학생 35명이 공사를 방문, 폐자원을 에너지로 만드는 진로체험 수업을 듣고 있다

수도권매립지관리공사가 최근 교육부의 ‘교육기부 진로체험 인증기관’으로 선정됐다.

 

진로체험기관 인증제는 지역사회에서 양질의 진로체험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는 체험기관 및 업체를 발굴하고 체험의 질 관리체계 구축을 위해 지난해부터 시행된 제도다.

 

이번 공사의 인증기관 선정은 ‘폐자원을 에너지로 만드는 자원순환 프로그램’ 등 진로체험 프로그램을 신청해, 현장실사를 거친 결과 10개 세부지표에서 우수기관으로 평가 받아 인증을 획득했다. 이를 통해 공사는 향후 3년간 인증마크 사용 권한을 갖게 됐다.

 

SL드림스쿨을 희망하는 사람은 교육부 사이트 꿈길(www.ggoomgil.or.kr)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수도권매립지관리공사 관계자는 “향후 학생들이 양질의 진로체험 교육을 받을 수 있게 프로그램을 개발할 예정”이라며 “인천지역 청소년들에게 꿈과 끼를 키워 줄 수 있는 대표 진로체험 프로그램으로 자리매김 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준구기자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