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T 농식품유통교육원, 해외연수 진행되는 ‘대학생 직거래 창업 과정’교육생 모집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농식품유통교육원은 ‘대학생 직거래 창업 과정’에 참여할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정부의 핵심 과제인 일자리 창출을 위해 농식품 분야 직거래 창업을 준비하는 대학생에게 도움을 주고자 마련됐다. 

직거래 산업의 현황과 전망, 신 유통 창업에 필요한 준비와 절차 등을 교육해 창업 전략과 계획을 수립하도록 돕는다. 교육 과정은 ▲농식품 창업전망 ▲로컬푸드와 지역경제 활성화 ▲직거래 매장 운영전략 ▲협동조합ㆍ농업 법인 설립 절차 등 농식품 직거래 창업에 특화된 내용으로 구성됐다.

특히 국내와 일본의 우수한 6차산업 현장과 로컬푸드 직거래매장 등을 방문해 해당 업체의 실무진에게 다양한 노하우를 전수 받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교육은 오는 7월 11일부터 8월 17일까지 6주간 진행된다. 

교육원에서 1박2일 또는 2박3일 합숙교육을 비롯한 해외 연수가 포함됐다. 신청 대상자는 대학 졸업자(2017년 8월 기준ㆍ졸업 2년 이내)와 대학 재학생 또는 휴학생이다. 교육비는 국비가 지원돼 전액 무료다.

자세한 사항은 교육원 홈페이지(edu.at.or.kr) 또는 교육운영부(031-400-3525)로 문의하면 된다.

정자연기자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