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금알’ 신모계사회 처가살이 신풍속도 #장모가 사위 잡는 말 BEST 3 #조형기&송채환 특별한 계약서

▲ MBN ‘황금알’ 271회
▲ MBN ‘황금알’ 271회
10일 MBN ‘황금알’ 271회는 ‘이것 모르면 우리 집 피바람 분다’ 급변하는 대한민국 가족 풍속도에 대처하는 비법 편이 방송된다.

동방예의지국에서 '동방불효지국'으로, 시집살이에서 '처가살이'로 대한민국 가정의 풍속도가 바뀌고 있다. 특히 먹고 사는 문제를 고민해야 하는 팍팍한 경제 속에서 청년들 중에는 자식으로서의 의무를 점차 포기하는 이들이 늘어나고 있다고 한다. 

이에 <황금알> 고수들은 소외 받는 중장년 세대를 위해 고수의 비법을 전수한다. 부모 품을 떠나지 않으면서 부양의 의무는 저버리는 자녀들에게 '특별한 계약서'를 제시하라는 것. 코미디언 조형기, 배우 송채환도 즉석에서 작성했다는 계약서의 정체는 무엇일까.
  
이번 방송에서는 또 시집살이만큼 힘들다는 ‘처가살이’에 대해서도 살펴본다. 여성의 경제적 지위 향상과 맞벌이 부부의 증가로 갈수록 처가살이는 늘어나는 추세라는데. ‘新 모계사회’의 등장으로 씨암탉은커녕 치킨 한 마리도 얻어 먹기 힘들다는 요즘 사위들의 고충을 들어본다. 

이외에도 장모가 사위 잡는 말 BEST 3부터 며느리살이, 카톡살이 등 새로운 시집/처가살이의 모든 것은 <황금알> ‘이것 모르면 우리 집 피바람 분다’ 편에서 방송된다.

MBN ‘황금알’ 271회는 10일(월요일) 밤 11시 방송된다.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