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 미래학교체육 설계위한 정책토론회 15일 개최

경기도교육청은 오는 15일 오후 2시 경기도교육종합복지센터 대강당에서 ‘경기교육 발전계획의 관점에서 구상한 미래 학교체육의 설계’를 주제로 정책토론회를 개최한다.

 

도교육청 체육건강교육과와 정책기획관이 공동 주최하는 이번 정책토론회는 4.16교육체제와 경기교육 발전계획의 관점에서 미래형 체육교육 방향에 대한 의견 수렴을 통한 장기적이고 효율적인 학교체육 정책을 수립하기 위해 마련됐다.

 

체육건강교육과가 주관하는 토론회는 주제 발표와 자유토론 형태로 진행되며, 주제 발표는 최정운 평택 현덕초 교사와 조주행 수원 영일중 교사가 1주제로 ‘현장교사가 들려주는 학교체육 이야기’, 홍석호 성결대 교수가 2주제 ‘새로운 길! 미래 학교체육의 방향’을 발표한다. 이어 홍석호 교수의 사회로 주제관련 패널 발표와 주제 발표자, 패널, 청중이 참여하는 자유토론이 이어질 예정이다.

 

이와 관련, 맹성호 경기도교육청 체육건강교육과장은 “학생들의 건강과 체력, 보건환경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상황 속에서 경기도형 미래 학교체육 정책수립을 통한 질적 성장을 이루기 위해 토론회를 마련하게 됐다”라며 “일선 교사와 학교체육 전문가들의 다양한 의견을 반영해 미래지향적인 정책이 수립될 수 있도록 많은 학교체육 주체들이 참여해 논의를 해주길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황선학기자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