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는 내달 1일부터 ‘2017년 우수중소기업 및 기업홍보관 입점 기업’을 모집한다고 27일 밝혔다.
시에 따르면 시는 지난 1999년부터 성장 잠재력이 있는 중소기업을 발굴, 우수중소기업으로 인증함으로써 기업경쟁력 제고와 일자리 창출을 위해 중소기업 육성 및 지원을 위한 기업시책으로 우수중소기업을 선정해오고 있다.
시는 올해 매출액과 성장성 지표, 기술품질 수준, 고용기여도 등 계량 및 비계량 평가기준, 기업지원심의위원회 의결 등을 통해 제조업, 지식기반산업, 문화산업 기업 20여 곳을 선정할 계획이다.
특히 우수중소기업으로 선정되면 고양시 중소기업 운전자금 융자 신청 시 1%의 이자가 추가로 지원되며, 시의 기업지원 시책을 신청하면 가점이 주어진다.
더불어 시는 지난 2015년 중소기업 판로개척 및 제품 홍보를 위해 킨텍스에 들어선 기업홍보관의 입점 기업도 모집 중이다.
기업홍보관에 입점하면 국내외 비즈니스 관람객이 많이 찾는 킨텍스 내에 1년간 무료로 제품을 전시할 수 있어 큰 홍보효과를 누릴 수 있다.
고양시 우수중소기업 선정 및 기업홍보관 입점에 관심 있는 기업은 고양시 홈페이지(고시공고) 또는 고양시 기업SOS넷(공지사항)의 공고문을 참고하거나, 고양시 첨단산업과 기업SOS팀(031-8075-3566)으로 문의하면 된다.
고양=김상현기자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