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홍콩 한류상품박람회 참가 기업 모집

경기도가 도내 유망 수출기업들의 중화권 시장 우회공략 지원에 나선다.

 

경기도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은 오는 12월24일부터 28일까지 홍콩종합전시장(HKCEC)에서 개최하는 ‘2017 홍콩 한류상품박람회(K-BEST EXPO 2017, HongKong)’에 참가할 경기도내 기업을 모집한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박람회는 홍콩에서 명실상부한 크리스마스 시즌 기념행사로 자리매김한 ‘홍콩 푸드페스티벌’ 및 ‘홍콩 메가쇼케이스’에 한류 특별관을 구성하는 방식으로 개최될 예정이다.

 

특히 두 전시회는 홍콩과 중국 본토 주요 미디어 방송매체를 통해 대대적인 홍보를 진행함으로써 매년 130만 명의 방문객이 참관하고 홍콩 달러로 약 800만 달러(한화 약 11억 원) 규모의 거래가 성사되는 유망 전시회다.

 

홍콩 한류상품박람회는 식품류 24개사, 뷰티&헬스케어, 패션&액세서리, 유아용품 등 소비재 24개사로 총 48개사 50 부스로 구성되며 경기도내 우수 중소기업의 다양한 상품이 전시 및 판매될 예정이다.

 

참가신청자격은 경기도내 본사 혹은 공장이 소재하고 지난해 수출금액이 2천만 달러 이하인 중소기업이며 참가를 희망하는 기업은 오는 30일까지 ‘중소기업 지원 정보시스템(www.egbiz.or.kr)’을 통해 온라인 신청하면 된다. 참가기업은 현지 시장성 평가 등을 거쳐 선정될 예정이다.

 

선정된 기업은 전시회 부스임차료, 기본장치비, 공동통역원, 단체이동 차량, 전시품 해상 편도운송료 등을 지원받게 된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전시팀(031-259-6125, 6151)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이호준기자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