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행 다이제스트] NH농협은행, 대학생 연합 해커톤 '유니톤' 후원 外

○… NH농협은행, 대학생 연합 해커톤 ‘유니톤’ 후원

NH농협은행은 지난 7월 28일부터 30일까지 2박3일간 서울창업허브에서 열린 ‘제5회 유니톤(UNITHON)’을 후원했다고 1일 밝혔다. 유니톤(UNITHON)은 대학생(Univ) 또는 연합(United)을 의미하는 UNI와 해커톤(Hackathon)을 합성한 단어로 ‘대학생들이 함께 만들어가는 해커톤’을 의미한다.

이번 행사에 참여한 100여명의 대학생들은 13개 팀을 이뤄 ▲핀테크 ▲어그테크(AgTech, Agriculture Technology) ▲푸드테크(Food Tech) ▲O2O(Online to Offline) 등 다양한 분야에서 경쟁을 펼쳤다. NH농협은행은 이번 행사에 주요 후원사로 참여해 농업 아이디어 발굴에 나섰다. 팜풀(FarmPool)팀은 농기계를 공유경제와 결합한 농기계셰어링 서비스로 ‘농협은행 특별상’을 수상했다.

○… KB국민은행, 비대면 전용 ‘주거래고객 우대대출’ 출시

KB국민은행은 1일 주거래고객을 위한 비대면 전용 ‘KB 주거래고객 우대대출’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KB 주거래고객 우대대출은 ‘KB스타클럽’ 골드스타 이상 고객이면 누구나 이용이 가능하며 별도의 소득 및 재직확인 절차 없이 KB국민은행 거래실적만으로 대출을 받을 수 있다. 

대출 최고 한도는 5천만 원이며 365일 24시간 언제 어디서나 인터넷뱅킹 또는 KB스타뱅킹을 통해 간편하게 신청할 수 있다. 대출금리는 출시일 현재 최저 연 3.69%(우대금리 포함)으로?거래실적에 따른 우대금리 (최고 연 0.9%포인트) 및 KB스타클럽 고객등급에 따른 우대금리(최고 연 0.5%포인트)를 적용해 최고 연 1.4%포인트까지 금리우대가 가능하다.

○… KEB하나은행, 하이로보 출시 보름만에 700억원 가입

KEB하나은행은 지난달 12일 출시한 하이브리드 로보어드바이저 ‘하이로보(HAI Robo)’가 출시 보름 만에 가입금액 700억 원을 돌파했다고 1일 밝혔다. KEB하나은행은 국내 첫 하이브리드 로보어드바이저 모델을 적용, 딥러닝 인공지능 알고리즘으로 추출된 포트폴리오에 PB가 손님의 복함금융니즈를 반영한 맞춤형 조정을 통해 포트폴리오를 제안하고 관리하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로보어드바이저의 본토인 미국에서도 처음에는 온라인의 편의성을 강조한 순수 로보어드바이저 모델로 시작했지만 대형 금융회사가 진입하면서 현재는 전문인력(PB)과 인공지능 알고리즘이 결합된 ‘하이브리드 로보어드바이저’가 대세가 되고 있다. 

조성필기자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