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콘텐츠코리아 랩, 문화콘텐츠창작 ‘랩 멤버십’ 지원자 모집

▲ 제작지원1차모집

경기도와 경기콘텐츠진흥원은은 ‘경기 콘텐츠코리아 랩’(이하 경기콘랩)을 통해 ‘랩 멤버십’ 1차 제품 제작 지원자를 오는 21일까지 모집한다고 10일 밝혔다. 

‘랩 멤버십’은 사업화 단계별 창작자를 대상으로 멤버십 자격을 부여해 사업화 성장 단계별 맞춤형 지원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지원 사업은 ▲제품제작 ▲판로연계 ▲홍보 ▲큐레이션 서비스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 받을 수 있도록 구성돼 있다.

 

제작지원 모집은 이번 1차 모집과 오는 11월 2차 모집을 진행된다. 콘텐츠 기획 및 디자인 완료 단계로써 2개월 내 (시)제품 제작이 가능한 창작자라면 참여 가능하다. 지원대상자는 심사를 통해 12팀(1회), 13팀(2회)이 선발되며 팀당 최대 200만 원 상당 (시)제품 제작 및 제품 양산 소요비용이 지원될 예정이다. 

또한 우수팀을 선발해 플랫폼 입점 및 판매 기회를 제공하며 신청자 중 일부 창작자에게는 제품홍보 기회 및 큐레이션 서비스 등 다양한 가입혜택을 제공할 계획이다.

 

경기콘텐츠진흥원 관계자는 “제품제작 지원이 창작자들의 활발한 창작활동과 사업화 성장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제품 제작 외에도 랩 멤버십 가입 회원을 대상으로 제품 판매, 홍보, 큐레이션 부문별 지원을 제공할 예정이니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조성필기자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