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의회, ‘GWDC’ 행감 대비 의정역량 강화 교육

▲ 구리월드디자인 조성사업관련 행정사무조사실시 대비연수  (19)
▲ 구리시의회(의장 민경자) 시의원들이 의회나눔터에서 ‘구리월드자인시티(GWDC) 조성사업’ 행정사무조사 실시 대비 연수를 받고 있다. 구리시의회 제공

구리시의회(의장 민경자)는 최근 시의회 3층 의회나눔터에서 구리시의회 의원을 대상으로 ‘구리월드자인시티(GWDC) 조성사업’ 행정사무조사 실시 대비 교육을 실시했다고 3일 밝혔다.

이날 교육에는 행정사무조사 실무기법 전문강사 및 행정사무조사특별위원회 운영경험이 풍부한 현역의원을 초빙해 행정사무조사의 전반적인 운영방법 및 주요사례에 대한 강의를 진행했다.

 

먼저 30년 실무경력을 바탕으로 현재 국립인천대학교 행정대학원 교수와 현대지방의정연구원 원장으로 재직 중인 김회창 박사의 ‘행정사무조사 어떻게 할 것인가?’라는 강의가 마련됐다.

이어 2017년 제7대 광진구의회 행정사무조사 특별위원회 위원장을 역임하고, 현재 제7대 광진구의회 정책연구위원회 위원장으로 활동 중인 정관훈 의원의 ‘광진구의회 행정사무조사 특별위원회 추진사례’에 대한 강의가 진행됐다.

 

민경자 의장은 “오늘 강의를 통해 제7대 구리시의회에서 처음 실시하는 행정사무조사를 추진하는 데 있어서 의원들과 실무자들이 행정사무조사 운영방법 및 행정절차 등 전반적으로 많은 도움이 됐길 바란다”며 “10월 11일부터 20일까지 실시하는 GWDC 조성사업 관련 행정사무조사에서 내실 있고 심도 있는 조사가 이뤄지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구리=하지은기자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