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느새 기승을 부리던 무더위가 한풀 꺾이고 아침, 저녁으로 신선한 바람이 불면서 1년 중 책을 읽기에 가장 좋은 계절이라는 가을이 성큼 다가왔다.
최근 독서 문화에도 많은 변화가 일어나 종이로 된 책에서 서서히 전자책을 사용하는 사람들이 많이 늘어나는 추세다. 스마트 기기를 통해 무료로 E-Book를 즐길 수 있는 앱을 추려보았다.
국내 오프라인 서점 1위 업체인 교보문고에서 운영하는 전자도서관으로 교보문고와 제휴된 전자도서관의 이용자라면 누구나 시간과 장소에 제약을 받지 않고 무료로 도서 열람이 가능하다. PDF, ePub, WMA(오디오북) 파일을 지원하며 다양한 전자도서관의 제휴를 통해 다량의 도서를 지원한다.
전자책 분야에 1위 자리를 지키고 있는 앱이다. 최신 베스트셀러, 최신간부터 만화, 잡지까지 다양한 분양의 전자책을 제공하고 있다. 개별 설정을 통해 나를 위한 추천 책, 나에게 딱 맞는 책을 자동으로 추천해 주는 기능이 많은 사용자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으며 화면 밝기, 글자 크기 등을 사용자가 조절할 수 있는 편의성을 제공한다.
대학 도서관, 공공 도서관, 공공기관, 기업체, 초·중·고 도서관 등 국낸 500여 개의 전자도서관과 제휴를 통해 최근 서비스 영역을 확대하고 있는 앱이다. 다양한 분양의 전자도서관과 제휴를 통해 본인의 해당 분양에 맞는 전자책을 손쉽게 구독할 수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앞으로도 제휴 도서관의 수량을 지속적으로 늘려갈 계획이다.
타 앱과는 다르게 잡지 위주의 전자책 제공에 특화된 앱이다. 보그, 엘르, GQ, 에스콰이어 등 200종의 잡지를 무료로 즐길 수 있으며 패션, 육아, 홈테코, 남성 스타일, 자동차 등 생활에 유용한 정보를 골라볼 수 있는 서비스도 제공한다. 다운로드한 잡지를 네트워크 연결 없이도 볼 수 있는 보관함 기능이 눈에 띈다.
조성필기자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