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4회 My Dream! 미래유권자 매니페스토 경연대회, 오는 15일 결선!

경기지역 학생들에게 미래유권자로서의 민주의식을 함양시켜 줄 ‘My Dream! 미래유권자 매니페스토 경연대회’가 오는 15일 개최된다.

 

경기도선거관리위원회는 도내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한 ‘제4회 My Dream! 미래유권자 매니페스토 경연대회’의 결선이 15일 경기도선거관리위원회에서 열린다고 4일 밝혔다.

 

‘매니페스토’는 선거와 관련해 정당이나 후보자의 유권자에 대한 계약으로써 목표, 이행 가능성, 이행기한, 재원조달방안의 근거 등을 구체적으로 제시한 공약이자 그 공약을 약속하는 미래계획서를 말한다.

 

‘미래에 꼭 이루고 싶은 꿈’을 주제로 치러지는 이번 대회는 예선 및 본선심사를 거쳐 선정되는 10명의 학생이 결선대회에서 자신의 공약서를 발표, 대상(1명)ㆍ최우수상(2명)ㆍ우수상(2명)ㆍ장려상(5명)을 가리게 된다.

 

이 밖에도 참가 우수 학교에는 단체상이 수여되며 우수작품은 미래유권자를 위한 민주시민교육 등에 활용될 예정이다.

 

특히 이번 대회에는 접수 마감일인 지난 1일까지 총 800여 명의 학생이 공약서를 제출하는 등 뜨거운 호응을 보였다.

 

도내 고등학생들에게 미래유권자로서 매니페스토에 대한 이해를 넓힐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매니페스토 정책선거 분위기 확산과 미래유권자로써 민주시민의식 함양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경기도선거관리위원회 관계자는 “매니페스토 정책선거풍토 정착을 위한 노력을 지속적으로 전개할 것”이라며 “매니페스토 정책선거풍토 조성에 도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박준상기자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