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트경기 2017 아트페스타’, 9일부터 24일까지 성남, 부천, 고양서 열려

경기도의 신진작가들을 한자리에서 만날 수 있는 ‘아트경기 2017 아트페스타’가 9일부터 24일까지 성남, 부천, 고양에서 차례로 열린다 

경기도와 경기문화재단이 주최하고 에이컴퍼니가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경기도의 신진작가를 발굴하고 갤러리, 관람객을 연결함으로써 어려운 미술시장에 활기를 불어넣기 위해 기획됐다. 

 

앞서 지난 7월 한 달 동안 경기도의 신진작가들과 갤러리를 공개 모집해, 100여명의 신진작가를 선발하고 영화관이나 백화점 등 시민의 일상과 밀접한 공간과 행사 운영에 관한 업무협약을 진행했다. 

 

이에 지난달 16일을 시작으로 성남 판교 현대백화점과 부천 CGV중동점, 고양 벨라시타 세 곳에서 신진작가들의 작품을 선보이는 전시를 열고 있다. 

 

페스타는 전시, 워크숍, 강연을 비롯해 플리마켓과 공연, 이벤트 등을 통해 작가와 관람객이 직접 만날 수 있는 축제의 장으로 꾸며진다.

 

먼저 첫 행사는 9~10일 성남 (주)휴맥스 사옥에서 열린다. 남혜성, 박주은, 백인환, 송광찬, 유동혁 등 프린트의 기법을 활용하는 작가들이 참여한 전시 <프린팅  페스티벌>을 선보이고, 작가와 함께 나만의 작품을 완성해보는 <워크숍 콘테스트> 등을 준비했다.

 

이어 16~17일에는 부천 현대백화점 중동점 유플렉스 광장을 중심으로 아티스트 플리마켓, 우리 집 그림 상담, 체험 프로그램과 공연 등이 펼쳐진다. 

 

23~24일 고양시 벨라시타에서는 미술관련 전문가들의 직업의 세계를 듣고 질문할 수 있는 ‘미술과 직업’ 토크쇼와 만욱 작가의 라이브 페인팅, 디제잉과 아티스트 네트워킹 파티를 즐길 수 있다.

 

재단 관계자는 “아프페스타는 어려운 미술시장에 새로운 가능성을 모색하기 위한 아트캠페인의 일종”이라며 “경기도 유망 신진작가와 작품들을 즐겁게 만나볼 수 있는 축제의 장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자세한 내용과 시간, 프로그램 신청 등은 공식 웹사이트(www.artgg.org)에서 하면 된다. 
문의 (070)8656-3303

 

송시연기자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