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미운우리새끼’, JTBC ‘효리네 민박’, tvN ‘명불 허전’이 일요일 밤 9시대와 10시대 골든 타임에 동시에 방송하면서 치열한 시청률 경쟁을 하고 있다.
TNMS (전국 3200가구에 거주하는 약 9천명 대상) 9월 17일 시청률 조사 결과에 따르면 세 프로그램 중 20대부터 40대까지 각 연령층에서 ‘미운우리새끼’ 시청률이 가장 높지만, ‘미운우리새끼’ 와 ‘효리네 민박’, ‘명불 허전’과의 시청률 격차는 연령대 별로 다르게 나타나 흥미롭다.
20대에서는 SBS ‘미우새’ 2부가 전국(이하 유료+비유료) 시청률 5.7%로 당일 전체 프로그램 시청률 순위 2위를 차지하고 그 뒤를 이어 JTBC ‘효리네 민박’이 4.1%로 3위를 차지한 반면, tvN ‘명불 허전’이 1.3%로 시청률 순위가 뚝 떨어진 19위를 차지했다.
20대에서는 마지막회차 한주를 남기고 ‘효리네 민박’이 ‘미우새’를 바로 뒤에서 바짝 추격하고 있는 추세다.
‘명불 허전’은 아직 20대의 큰 관심을 받지 못하고 있는데 다음 주 ‘효리네 민박’이 종방하면 이들이 ‘명불 허전’으로 채널을 돌릴지 궁금하다.
30대에서는 tvN ‘명불 허전’ 인기가 상승돼, 1위 ‘미우새’ 2부 (9.0%), 3위 ‘효리네 민박’ (6.7%)에 이어 전체 순위 6위 (4.0%)를 차지했다. 20대 기준 19위에 비하면 13단계 상승이다.
40대에서는 tvN ‘명불 허전’ 시청 선호도가 30대 보다도 또 더 높아 근소한 차이지만 JTBC ‘효리네 민박’ 보다 순위가 앞섰다. 40대에서 ‘미우새’ 2부가 당일 전체 프로그램 시청률 순위 2위 (14.7%)를 차지하고, ‘명불 허전’ 7위 (5.721%), ‘효리네 민박’ 이 8위를 (5.661%)를 차지 했다.
tvN ‘명불 허전’ 과 JTBC ‘효리네 민박’dl 소수점 한 자리 수로 하면 동일 수치지만 소수점 3자리까지 하면 근소한 차이가 나타난다. 40대에서는 ‘명불 허전’ 인기가 ‘효리네 민박’ 보다 높았다.
경기일보 뉴스 댓글은 이용자 여러분들의 자유로운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건전한 여론 형성과 원활한 이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사항은 삭제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경기일보 댓글 삭제 기준
1. 기사 내용이나 주제와 무관한 글
2. 특정 기관이나 상품을 광고·홍보하기 위한 글
3. 불량한, 또는 저속한 언어를 사용한 글
4. 타인에 대한 모욕, 비방, 비난 등이 포함된 글
5. 읽는 이로 하여금 수치심, 공포감, 혐오감 등을 느끼게 하는 글
6. 타인을 사칭하거나 아이디 도용, 차용 등 개인정보와 사생활을 침해한 글
위의 내용에 명시되어 있지 않더라도 불법적인 내용이거나 공익에 반하는 경우,
작성자의 동의없이 선 삭제조치 됩니다.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