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지식정보산업진흥원은 최근 고양 1인 창조기업 비즈니스센터에서 ‘4차 산업혁명시대 1인 기업 생존전략’을 주제로 특강을 실시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특강은 유망 창업기업 대상 성공방안과 4차 산업혁명에 부합하는 비즈니스 모델 창출에 도움을 주기 위해 추진됐다.
이날 특강에는 고양 1인 창조기업 비즈니스센터(고양센터) 입주기업, 고양 시니어기술창업센터, 경기스마트미디어센터, 고양시 입주기업 대표 등 20여 명이 참석했다.
이날 특강에서 강사로 나선 이금룡 ㈜코글로 회장은 “4차 산업혁명으로 인한 산업 패러다임은 기술의 변화이지만, 사람중심의 혁신이 선행돼야 한다”며 “이를 위해 창업자는 다양한 경험, 동종 이종 사업과의 협업을 활발히 논의해야 한다”고 말했다.
특강 이후에는 행사한 참석한 기업 대표들 간 서로의 사업분야를 소개하며, 창업정보와 협업할 수 있는 사업아이템을 공유하는 네트워킹 시간을 가졌다.
행사에 참석한 센터의 한 입주 기업 관계자는 “4차 산업혁명 시대에 필요한 사업방향과 비즈니스 모델 등을 모색할 수 있었다”고 만족감을 드러냈다.
센터 관계자는 “앞으로 고양시와 협력해 일산테크노벨리, 청년스마트타운 등이 연계된 정책을 지속적으로 제공하고, 1인 기업의 창업 인프라 확대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고양=김상현기자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