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AD] 남양주 ‘다산자이아이비 플레이스’ 아파트 계약 시작

▲ 다산자이 아이비플레이스_투시도B

‘다산자이 아이비플레이스’의 계약이 26일부터 28일까지 사흘 동안 매일 오전 10시~오후 4시 ‘다산자이 아이비플레이스’ 견본주택에서 진행된다.

 

남양주시 다산진건지구 주상-1블록에 들어서는 ‘다산자이 아이비플레이스’는 지하 3층~지상 40층, 7개 동, 전용면적 84~110㎡, 총 967가구 등의 규모로 구성된다. 오피스텔은 지하 1층~지상 28층, 1개 동, 전용면적 22~52㎡, 총 270실 등이다.

 

다산신도시 진건지구 내 마지막 민간분양 물량으로 서울 지하철 8호선 다산역(가칭, 개통예정)과 연계돼 다산신도시 내에서도 입지가 최고라는 평이다. 특히 투기과열지구 지정 및 청약 1순위 자격요건 강화, 오피스텔 전매제한 등 규제 시행 전 분양으로 8ㆍ2 부동산대책 최대 ‘수혜단지’로 떠올랐다.

 

지난 20일부터는 8ㆍ2 부동산대책에 따라 서울 등 투기과열지구와 조정대상지역의 청약 1순위 자격이 청약통장 가입 기간이 2년 이상, 납부횟수 24차례 이상으로 강화된다. 여기에 사실상 공공택지에만 적용되던 분양가 상한제가 다음 달 말부터는 민간택지에도 적용될 것으로 보여 기본형 건축비 또한 오를 전망이다.

‘다산자이 아이비플레이스’의 경우 수요자들에게는 사실상 규제 시행 전 마지막 분양단지나 다름이 없기 때문에 1순위 청약 당해 마감 및 오피스텔도 조기 완판 됐으며, 이번 아파트 계약에서도 조기 완판이 예상된다는 게 업계의 분석이다.

 

계약시 구비 서류는 특별공급을 포함한 모든 계약자들에게 주민등록증(또는 운전면허증, 여권), 인감도장 및 인감증명서(아파트 계약용) 또는 본인서명 사실확인서, 가족관계증명서, 주민등록표등본(주민등록번호 뒷자리 포함 상세발급), 배우자 분리세대는 배우자 주민등록표 등본 1통 포함, 계약금 무통장입금 영수증, 주민등록표초본 등이 공통으로 요구된다. 

계약자가 외국 국적 동포라면 국내거소 신고증 또는 국내거주사실증명서 등이 필요하며, 외국인이라면 외국인등록증 또는 외국인등록사실증명서 등이 있으면 된다.

 

대리인일 경우에는 계약자의 인감증명서, 대리인 신분증 및 인장, 위임장(계약자 인감도장 날인) 등이 추가로 필요하다. 일반 공급은 가족관계증명서가 필수이고 경우에 따라 혼인관계증명서, 직계존·비속 주민등록표초본, 군 복무확인서, 청약통장 순위 확인서 등이 필요하니 참고해야 한다.

 

모든 증명 서류들은 최초 입주자 모집 공고일인 지난 8일 이후 발급받은 것들만 유효하니 유의해야 하며, 지정된 기간 내에 계약금을 납부해야만 한다. 계약 관련 상담은 전화 문의나 견본주택 방문 등을 통해 다시 한번 확인이 필요하다.

 

‘다산자이 아이비플레이스’ 견본주택은 남양주시 가운동 250에 위치한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http://dasan-xi.co.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분양문의:1644-1994.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