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이봉운 제2부시장 취임 공식 일정 돌입

▲ 이봉운 신임 고양시 제2부시장 취임 본격 업무 돌입

이봉운 신임 고양시 제2부시장(64)이 10일 시청 문예회관에서 취임식을 갖고 공식적인 업무에 돌입했다.

 

이 부시장은 “고양시 출신으로서 ‘통일한국의 실리콘밸리 프로젝트’의 성공적인 추진을 이끄는 등 지역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며 “공직자의 으뜸가는 덕목 중 하나인 청렴도 향상을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

 

평소 원만하고 따뜻한 성품을 바탕으로 합리적인 판단력과 뛰어난 소통능력을 겸비했다는 평을 받는 이 부시장은 시민안전교통실, 도시주택국, 푸른도시사업소, 상하수도사업소, 환경친화사업소, 차량등록사업소 등의 업무를 총괄하게 된다.

 

이 부시장은 고양시의회 3선(3·4·5대) 시의원을 거치며, 4·5대 전반기 부의장을 역임하고, 고양국제꽃박람회 대표이사, 고양의제21 공동대표, 고양시 체육회 부회장, 고양시 학교운영협의회 자문위원장 등 다양한 직책을 수행한 경력이 있다.

 

특히 이 부시장은 고양국제꽃박람회를 세계적인 박람회로 끌어올리며 5년 연속 3천만 달러 이상 화훼수출계약 달성, 연평균 50만 명 관람객 유치, 고양국제꽃박람회를 비롯한 사계절 꽃 축제 성공 개최 등 괄목할만한 성과를 냈다.

 

한편 이 부시장은 한국항공대학교 법학과를 졸업하고, 시의원 재직 시 대통령표창, 고양시 문화상, 전국 기초의원 부분 의정평가 대상 등을 수상한 바 있다.

 

고양=유제원ㆍ김상현기자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