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도서관센터·고양문화재단, ‘예술 콜라보레이션 프로젝트’ 공동 추진

▲ 고양시 도서관센터·고양문화재단, ‘예술 콜라보레이션 프로젝트’ 공동 추진

고양시 도서관센터와 고양문화재단은 ‘아주 특별한 문화예술도시 고양’을 실현하기 위한 ‘예술 콜라보레이션 프로젝트’를 본격 추진한다.

 

양 기관은 앞서 지난 13일 문화 네트워크 구축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본격적인 프로젝트 실행에 들어갔다.

 

도서관센터는 장서, 독서·문화프로그램을 제공하고, 문화재단은 유·무형 예술자료, 문화 관련 인적 네트워크를 적극적으로 활용하는 등 상호교류를 통한 차별화된 문화예술 서비스 공급에 박차를 가한다.

 

특히 북큐레이션, 강좌 수강생 티켓 증정 이벤트, 예술인문학 프로그램 등 심화된 형태의 공동 사업을 추진한다는 계획이다.

 

양 기관 관계자는 “상호 간의 긴밀한 협력으로 고양시의 문화예술 행사를 활성화해 시민들에게 양질의 문화향유 기회를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양 기관은 지난 2007년 아람누리도서관 및 고양 아람누리(아람극장, 음악당, 미술관 등) 공동 개관 이후부터 도서관 회원 전시 입장료 할인, 추천도서 활용 이벤트 등 다양한 방식으로 협력해왔다.

고양=김상현기자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