톰 매카시 미 연방 하원의원 인천경제청 방문

▲ 16일 인천경제청을 방문한 톰 매카써 미 하원의원이 김진용 인천경제청장과 대화를 나누고 있다.인천경제청 제공
▲ 16일 인천경제청을 방문한 톰 매카써 미 하원의원이 김진용 인천경제청장과 대화를 나누고 있다.인천경제청 제공
톰 매카시(Tom MacArthu) 미국 연방 하원의원이 16일 인천경제자유구역청을 방문해 김진용 청장을 접견했다. 이 자리에는 스텐게일(Stanley C. Gale) 게일인터네셔널코리아 회장도 배석했다.

 

매카시 의원은 외교부가 주관하는 미국 의원 교류사업의 일환으로 지난 15일부터 오는 20일까지 5박 6일 일정으로 한국을 방문 중이다.

그는 지난 미 대선기간 트럼프 대통령을 공개적으로 지지해 개인적인 친분을 유지하고 있으며 공화당 지도부와도 폭넓은 신뢰관계를 형성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매카시 의원 일행은 이날 오후 송도G타워 31층 접견실에서 김진용 청장을 접견했다. 이어 경제청 홍보관과 스마트시티 운영센터를 방문해 내부 시설을 둘러봤다.

 

한편, 매카시 의원은 미 하원 코리아코커스 회원이며 한국계 자녀 2명을 입양한 인연으로 한국에 대한 큰 관심이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양광범기자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