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대학교는 18일 고양캠퍼스 인농관 대강당에서 향후 대학 발전의 청사진을 소개하는 비전선포식을 거행했다.
이번 선포식은 중부대가 2025년까지 아시아 명문사학, 국내사학 40위권에 진입해 학생의 꿈이 실현되는 도전과 성장의 대학으로 거듭나겠다는 의지를 공표하기 위해 추진됐다.
이날 선포식은 최성 고양시장을 비롯해 각계각층 내외빈과 중부대 동문, 충청캠퍼스와 고양캠퍼스 교직원, 재학생 등 1천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중부대가 밝힌 비전 달성 7대 전략은 고양캠퍼스 문화콘텐츠 및 IT 분야 특성화, 충청캠퍼스 보건복지와 Multi-Care 분야 특성화, 융합·협업·배려·소통·창의를 통한 4차 산업혁명 시대 선도 등의 교육 혁신이다.
또한 중부대는 향후 우수교원을 확보하고 연구비를 확충해 연구기반을 탄탄히 조성해 연구생산성을 극대화하고,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한 재원확보를 통한 재정 건전성 확보를 실현한다는 구상이다.
이외에도 중부대는 이날 캠퍼스별 인프라 확충과 해외 캠퍼스 조성, 글로벌 교류 협력을 통한 네트워크 강화, 가치혁신을 통한 책임경영 등의 추진 전략을 소개했다.
홍승용 총장은 “국가든 대학이든 꿈과 비전을 갖고 이를 실현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면 흥하고, 그렇지 못하면 쇠하는 것이 역사의 교훈”이라며 “‘Joy & Best 정신’을 바탕으로 비전과 정책을 착실히 가다듬어갈 것”이라고 밝혔다.
고양=김상현기자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