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가 노인들의 취업을 지원하고 인식개선을 도모하기 위해 ‘2017 경기도 노인 사회활동 활성화 대회’를 개최한다.
도는 오는 25일 광명시민체육관에서 ‘다시 뛰는 시니어!, 함께하는 경기도!’라는 주제로 2017 경기도 노인 사회활동 활성화 대회를 개최한다고 22일 밝혔다.
이 대회는 1년 동안의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 사업성과 홍보와 사업 참여 어르신들 간 상호 교류와 화합의 장이다.
도는 대회를 통해 노인일자리 참여를 희망하는 어르신들에게는 취업 상담, 채용면접 등의 기회도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취업상담 부스에서는 일자리를 찾는 어르신들에게 전문적인 구직상담에서부터 이력서 작성, 사진촬영, 메이크업까지 원스톱 취업지원서비스와 민간기업 채용 면접을 진행한다.
또 어르신들의 다채로운 공연 및 실버바리스타 경연 대회와 함께 도내 31개 시ㆍ군의 특색 있는 노인일자리 사업을 소개하는 홍보부스도 운영된다. 도는 이를 통해 노인사회활동 참여 어르신들의 사기진작, 정보교류 및 어르신들의 사회활동 참여에 대한 인식개선을 도모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 밖에도 부대행사로는 건강예방관리, 노후정보상담, 전통놀이, 발마사지, 추억의 교복체험 등의 체험부스 등이 운영된다.
도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31개 시?군의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 지원사업을 보여줌으로써 사업 참여 어르신의 자긍심을 높이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도내 노인일자리 사업이 보다 활성화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지원을 펼쳐나가겠다”고 말했다.
한진경기자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