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대, 2017 서울진로직업박람회 참가

▲ 서울진로직업박람회 3

강동대학교(총장 류정윤) 창업동아리 학생들이 2일부터 4일까지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열리는 2017 서울진로직업박람회에서 청소년을 대상으로 진로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참가 창업동아리는 강동IOT(컴퓨터정보과) 4차 산업의 선두주자 사물인터넷 체험, FunFun(패션디자인과) 패션소품 제작 체험, Gold&Silver(주얼리디자인과) 핸드메이드 건강 원석 팔찌 제작 체험이다.

 

창업동아리 학생들은 급격하게 변하는 취업 시장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고 청소년들이 소질과 적성을 발견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다양한 진로체험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이번 행사에 참가한 패션디자인과 창업동아리 회장 양도웅(2학년) 학생은 “행사장에서 다양한 분야의 진로탐색·체험을 통해 스스로 진로를 고민하고 진로 관련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어 뜻깊은 자리였다”고 소감을 말했다.

 

취창업지원센터 임현선 교수는 “참가 학생들이 재능기부와 다양한 분야의 진로체험 기회를 통해 진로 설계 역량을 강화하는 기회가 됐다”며 “학생의 자기 주도적인 진로선택 능력 향상을 위해 진로·직업 교육 프로그램을 마련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이천=김정오기자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