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민석, “스포츠복지시대 여는 스포츠클럽 발전에 획기적인 전기 마련할 것”
국회 교육문화체육관광위원회 소속 더불어민주당 안민석 의원은 10일 오전 국회의원회관 제2소회의실에서 스포츠클럽 발전에 커다란 전기가 될 스포츠클럽 육성법을 제정하기해 ‘스포츠클럽 육성법(안) 공청회’가 개최했다.
이번 공청회는 안민석 의원이 주최하고, 대한체육회 주관 및 문화체육관광부 후원으로 열린다. 국민 건강 증진과 스포츠복지시대라는 화두를 위해 국회와 정부부처가 한 뜻으로 모은 것으로 풀이된다.
개회식에는 국회교육문화체육관광위원회 유성엽 위원장을 비롯, 문화체육관광부 도종환 장관, 대한체육회 이기흥 회장 등이 참석해 스포츠클럽의 발전을 약속했다.
이번 공청회는 한국스포츠개발원 성문정 박사가 스포츠클럽 육성법 초안을 바탕으로 발제문을 발표한다. 이어 부처, 학계, 언론, 현장 등에서 전문가들이 토론자로 나와 각자의 위치에서 필요한 스포츠클럽 육성법에 대한 고견을 제시했다.
안 의원은 “현재 우리나라는 스포츠강국에서 스포츠선진국으로 향하는 길목에 서있다”며, “건강한 국민이 스포츠복지시대를 누릴 수 있도록 스포츠클럽 발전에 획기적인 기반이 될 스포츠클럽 육성법 제정을 위해 힘쓰겠다”고 말했다.
강해인 기자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