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종학 "중소기업 중심 대전환에 모든 역량 쏟겠다"

홍종학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후보자는 10일 "우리나라의 경제를 중소기업 중심으로 대전환하고 재도약 하는 데 모든 역량을 쏟겠다"고 강조했다.

홍 후보자는 이날 국회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회에서 열린 인사청문회 모두 발언을 통해 "한국 경제가 한계와 위기를 극복하고 재도약하기 위해서는 정부의 경제정책이 중소기업 중심으로 대전환해야 하고 일자리와 소득주도 동반 혁신성장의 세 가지 축을 중심으로 하는 성장전략이 잘 맞물려 돌아가야 한다"며 이같이 밝혔다.

그러면서 그는 ▲데이터에 기반한 과학행정을 통한 창업ㆍ금융ㆍ기술개발 등 지원 수단별 일관된 지원체계 구축 ▲소상공인과 중소기업의 대변인 역할 ▲혁신성장을 통한 창업국가 조성 ▲중소기업과 대기업이 더불어 발전하는 상생협력 환경 조성 ▲중소기업정책 효율성 제고를 통한 현장의 체감 등을 약속했다.

이어 그는 "중소벤처기업부가 중소기업정책을 총괄조정하도록 컨트롤타워로서의 역할을 강화하고 지역에서는 지방중기청 중심의 원스톱 체계를 구축하여 정책집행을 효율화하겠다"며 "이러한 정책 방향으로 일자리와 소득주도 동반 혁신성장 중심의 성장전략을 과감하게 시행하겠다"고 말했다.

구윤모기자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