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한 해도 두 달이 채 남지 않으면서 취업준비생들의 마음도 조급해진다. 그러나 아직 낙담하지 말자. 채용박람회가 잇따라 열리면서 취업준비생들에게 손짓하고 있다. 종류와 직군도 다양한 만큼 꼼꼼히 살펴보고, 나에게 맞는 일자리를 찾아보자.
■중기부, 21일 대규모 스마트업 한 곳에
중소벤처기업부는 오는 21일 연세대 백양누리에서 대규모 스타트업 채용박람회를 연다.
이번 박람회에는 유망 스타트업이 참가해 다양한 분야에서 인재를 모집한다. 글로벌 벤처캐피털로부터 1천430억 원을 투자받은 화장품 온라인 커머스 ‘미미박스’와 173개국 750만 명 이상이 사용하는 인공지능ㆍ집단지성 번역 서비스 ‘플리토’, 200만 명이 사용하는 국내 1위 맛집 검색 서비스 ‘망고플레이트’ 등 유망 스타트업 84개사가 참가할 예정이다.
행사장에서는 채용 면접이 진행되며, 부대 행사로 스타트업 선배와 대화를 나눌 수 있는 ‘커리어톡’, 진로 컨설팅, 자기소개서 컨설팅, 이미지 메이킹 등도 마련된다. 구직자는 홈페이지(www.wanted.co.kr/events/great)에서 사전 면접을 신청하면 된다.
■안성시 ‘2017년 하반기 안성맞춤 채용박람회’…16일 한경대 체육관서 개최
안성시는 오는 16일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한경대학교 체육관에서 ‘2017년 하반기 안성맞춤 채용박람회’를 연다.
경기도와 안성시가 공동으로 주최하는 이번 채용박람회는 청년층부터 고령층까지 모든 계층이 참여할 수 있도록 구직 업체를 다양화했다. 행사에는 ㈜락앤락, ㈜케이엠, (주)에이테크오토모티브 등 유망기업 30개 관내 기업이 직접 참여해 현장에서 188명을 채용하기 위한 이력서 접수와 인사 실무자 면접 등을 진행한다.
또 간접 참여기업 17개 기업은 81명 채용을 위해 간접채용관에서 구인신청을 받는 등 총 47개 업체가 개발, 인사 총무, 생산관리, 자재관리, 품질관리, 물류, 생산 등 직종에 269명을 채용할 예정이다. 문의 사항은 안성 일자리센터 홈페이지(gyeonggi.work.go.kr/anseong/), 전화(031-678-2254)로 하면 된다.
■공시생들 주목, 2017 공직ㆍ공공기관 박람회
인사혁신처가 공무원 시험 준비생을 위한 정보를 제공하는 ‘2017 공직박람회’를 다음 달 6~7일 서울 양재동 aT센터에서 개최한다. 이틀간 열리는 이번 행사에는 외교관, 5·7·9급 공채 합격자들의 공부방법 소개, 소방·경찰·군무원 공채 설명회 등으로 진행된다.
공공기관 입사를 위한 정보마당인 ‘공공기관 채용박람회’도 다음 달 20~21일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열릴 예정이다. 한국은행, 중소기업은행, 한국전력공사 등 120여 개 기관이 참여하며, 블라인드 채용에 대한 특강, 인사담당자들의 입사가이드, 합격자들이 전하는 입사전략 등의 프로그램이 이어진다.
정자연기자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