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청소년수련관, 가족과 함께 떠나는 광주왕실도자기 여행 성료

▲ 광주시청소년수련관, 가족과 함께 떠나는 광주왕실도자기 여행 성료 (1)
▲ 광주시청소년수련관, 가족과 함께 떠나는 광주왕실도자기 여행 성료 (1)

 

광주시 청소년수련관(관장 이영희)은 지난 2일 ‘가족과 함께 떠나는 광주왕실도자기 여행’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광주왕실도자기에 대해 이해하고 가족 간 화합과 소통을 위해 마련됐으며 청소년을 포함한 가족 30여 명이 참여했다.

 

이들은 분원백자자료관, 경기도자박물관 탐방을 통해 우리지역 문화유산인 광주왕실도자기에 대해 이해하는 시간을 갖고 우리 집 가훈액자 만들기, 우리가족 신문 만들기를 통해 가족과 함께하며 기억에 남는 소중한 추억을 만들었다.

▲ 광주시청소년수련관, 가족과 함께 떠나는 광주왕실도자기 여행 성료 (3)
▲ 광주시청소년수련관, 가족과 함께 떠나는 광주왕실도자기 여행 성료

광주왕실도자기 여행 참가자들은 “자녀와 함께 광주왕실도자기에 대해서 구체적으로 알게 됐다”며 “자녀와 함께해 더욱 즐거웠다”고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이영희 관장은 “내년에도 청소년들이 우리 고장 광주를 잘 이해하고 애향심을 가질 수 있는 다양한 지역특화프로그램과 가족과 함께 좋은 추억을 남길 수 있는 프로그램을 개발해 운영하겠다”라고 말했다.

 

광주=한상훈기자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