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11월 멜론 월간 종합 차트 1위부터 5위는 다음과 같다. ▲1위 멜로망스 – ‘선물’ ▲2위 에픽하이(EPIK HIGH) – ‘연애소설(Feat. 아이유)’ ▲3위 TWICE(트와이스) – ‘LIKEY’ ▲4위 어반자카파 - ‘그때의 나, 그때의 우리’ ▲5위 윤종신 - ‘좋니‘
11월 차트에서는 진솔하고 울림 있는 가을 감성을 고스란히 멜로디와 가사에 담은 곡들의 활약이 눈에 띄었다. 아티스트 특유의 개성 있는 목소리와 한 편의 이야기와도 같은 가사가 시너지를 일으키며 많은 이들의 감성을 자극했다.
멜로망스의 ‘선물’, 윤종신의 ‘좋니’, 볼빨간사춘기의 ‘썸 탈꺼야’가 꾸준히 인기를 얻은 가운데, 에픽하이(EPIK HIGH)의 ‘연애소설(Feat. 아이유)’·’빈차(Feat. 오혁)’, 어반자카파의 ‘그때의 나, 그때의 우리’, 비투비의 ‘그리워하다’, 민서·윤종신의 ‘좋아’ 등이 11월 월간 차트에 새로이 이름을 올렸다.
이밖에, TWICE(트와이스)의 ‘LIKEY’, 우원재의 ‘시차(We Are)(Feat. 로꼬 & GRAY)’ 등도 리스너들의 많은 사랑을 받았다.
멜론 월간 차트는 월간 서비스 이용량 중 스트리밍 40%, 다운로드 60% 비율을 합산하여 산출된다.
경기일보 뉴스 댓글은 이용자 여러분들의 자유로운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건전한 여론 형성과 원활한 이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사항은 삭제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경기일보 댓글 삭제 기준
1. 기사 내용이나 주제와 무관한 글
2. 특정 기관이나 상품을 광고·홍보하기 위한 글
3. 불량한, 또는 저속한 언어를 사용한 글
4. 타인에 대한 모욕, 비방, 비난 등이 포함된 글
5. 읽는 이로 하여금 수치심, 공포감, 혐오감 등을 느끼게 하는 글
6. 타인을 사칭하거나 아이디 도용, 차용 등 개인정보와 사생활을 침해한 글
위의 내용에 명시되어 있지 않더라도 불법적인 내용이거나 공익에 반하는 경우,
작성자의 동의없이 선 삭제조치 됩니다.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