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천 시간의 사랑… 당신들이 있어 참 따뜻합니다

市 자원봉사센터·경기일보 ‘2017 인천 자원봉사자의 날’
올해의 봉사왕 83명 탄생

▲ 2017 인천 자원봉사자의날 기념행사가 열린 15일 오후 행사장인 인천시 연수구 선학체육관에서 영예의 대한민국 자원봉사 대상과 우수자원 봉사자 표창 수상자들이 시상을 마친후 유정복 인천시장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장용준기자
▲ 2017 인천 자원봉사자의날 기념행사가 열린 15일 오후 행사장인 인천시 연수구 선학체육관에서 영예의 대한민국 자원봉사 대상과 우수자원 봉사자 표창 수상자들이 시상을 마친후 유정복 인천시장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장용준기자
“인천 자원봉사자 슈퍼 그뤠잇!”

 

한겨울 꽁꽁 얼어붙은 마음을 사르르 녹이는 인천지역 자원봉사자 1천500여명이 15일 선학체육관에 모여 ‘2017 인천 자원봉사자의 날 기념행사’를 즐겼다.

 

㈔인천시자원봉사센터와 경기일보가 함께 한 이날 행사에는 유정복 인천시장, 제갈원영 인천시의장, 박남춘 국회의원, 윤상현 국회의원, 윤석진 시자원봉사센터 이사장, 오동근 경기일보 인천본사 사장 등이 참석해 자원봉사자들의 노고를 위로하고 감사와 존경의 마음을 나눴다.

 

밀리언댄스 공연팀의 무대와 자원봉사 홍보동영상 상영 등 식전 행사 이후 진행된 1부 기념식에서는 우수 자원봉사자 및 자원봉사왕 등에 대한 표창 수여가 이뤄졌다.

 

대한민국 자원봉사대상 국무총리 표창은 이종원씨(남동구)가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행정안전부장관 표창은 정순자(남구)·이수진(계양구)·이순호(중구)·간계희(부평구)·오선옥씨(연수구)를 비롯해 행복하고 아름다운 동행봉사회(계양구), 연수구자원봉사대(연수구), 나눔회(서구)에게 주어졌다.

 

사랑애(愛)꿈 유공자 표창은 도영인테리어봉사단·오성인테리어봉사단·가좌3동 새마을협의회, 권일구·김현선씨가 수상했다.

 

우수자원봉사자 표창 시장상은 김영옥씨(중구) 등 27명과 3개 단체, 시의장상은 노연옥씨(동구) 등 10명과 1개 단체, 시교육감상은 이강훈군(연평고) 등 10명, 시자원봉사센터 이사장상은 류영옥씨(남구) 등 32명과 3개 단체에게 돌아갔다.

 

특히 이승민(서구)·문상순(강화군)·류수근씨(사회복지정보센터) 등 5천 시간 이상의 자원봉사 대기록을 달성한 자원봉사자 83명에게는 자원봉사왕 인증패와 함께 메달이 수여됐다.

 

1부의 마무리로 진행된 축하 세레모니에는 유 시장, 제갈 시의장, 윤 이사장, 자원봉사왕 윤용원씨(중구)가 다함께 인천 및 자원봉사의 무궁한 발전을 기원했다.

 

2부 재능공연 경진대회에서는 9개 군·구센터 소속 단체들이 국악·풍물·뮤지컬·댄스 등 다채로운 무대로 경합을 벌인 끝에 강화군센터 진달래국악예술봉사단이 최우수상, 중구센터 파스텔걸스가 우수상을 받았다. 또 이어진 가수 박남정의 화려한 댄스음악 축하공연은 그동안 쌓인 자원봉사자들의 노고를 풀어주기에 충분했다.

 

유 시장은 “보이지 않는 곳에서도 열정적으로 봉사활동을 펼치는 자원봉사자에게 감사드린다”며 “300만 인천시민이 모두 함께 행복하고 따듯한 사회를 만들어 가도록 자원봉사 문화 확산에 동참에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윤 이사장은 “57만 시 자원봉사자의 가치 있는 봉사활동과 자원봉사 발전을 위해 활발한 지원 및 성숙한 자원봉사 문화 형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민기자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