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본회의 참여 의정 대상 선정

▲ 슬라이드1

경기도의회(의장 정기열)는 2017년 하반기 중 본회의 활동에 모범적으로 참여함으로써 효율적 의회운영에 기여한 의원 17명과 위원회를 선정했다고 17일 밝혔다.

도의회는 정기열 의장 취임 시부터 원활한 의사운영과 의회활동 참여율 제고를 위해 제9대 의회 후반기(2016년 하반기)부터 본회의 참여 우수 의원을 표창하고 있다.

이번에는 본회의 출석률(30%)과 안건표결 참여율(70%)을 반영해 우수의원 17명과 우수 위원회 1개를 제324회 정례회 제5차 본회의(12월 15일)에서 발표하고 오는 22일 예정된 의원종무식에서 표창할 계획이다.

우수 의원 및 위원회를 보면 본회의 참여 의정 대상에는 더불어민주당 나득수(부천3), 자유한국당 임동본 의원(성남4)이 선정됐으며 최우수상에는 민주당 오완석(수원9)·김상돈(의왕1)·진용복(비례)의원과 한국당 장동길(광주2)·정진선(의정부2)의원이 상을 받는다. 우수상에는 민주당 이정애(남양주5)·김종찬(안양2)·류재구(부천5)·송낙영(남양주3)·이나영(성남7)·배수문(과천)·박재만(양주2)의원, 한국당 이순희(비례)·박순자(비례)·권태진(광명1) 의원이 각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우수위원회는 소속 의원 참여율이 가장 높은 여성가족교육협력위원회가 선정됐다.

정 의장은 “바쁜 의정 활동에도 의사운영에 적극 참여하여 따뜻하고 희망찬 경기행복시대를 열어가는데 함께 해주신 의원님과 위원회를 표창하게 돼 기쁘게 생각하다”고 말했다.

구윤모기자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