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행 다이제스트] KB국민은행, 혁신벤처기업 전용 대출상품 출시 外

○… KB국민은행, 혁신벤처기업 전용 대출상품 출시

KB국민은행은 16일 혁신벤처기업 전용 대출상품 ‘KB 혁신벤처기업 우대대출’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지원대상은 벤처협회·이노비즈협회·한국여성벤처협회·한국소프트웨어산업협회·IT여성기업인협회 등 혁신벤처 유관기관이 추천한 혁신벤처기업으로 기술등급이 T5(보증서담보는 T6) 이상인 혁신벤처기업이다. 해당 기업에는 연간 3천억 원씩 향후 5년간 총 1조 5천억 원을 지원된다. ‘KB 혁신벤처기업 우대대출’은 신용등급 및 상품우대금리, 기술등급 우대금리, 일자리창출 우대금리 등 최대 2.8%포인트의 우대금리를 적용 받을 수 있다. 또 신용도 및 담보력이 부족한 기업을 지원하기 위해 KB국민은행은 기술보증기금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총 3천억 원의 ‘혁신벤처기업지원 협약보증’에 대해 0.6%의 보증료(연 0.2%씩 3년간)를 지원한다.

○… NH농협금융지주, 농협금융인상 시상

NH농협금융지주는 지난 15일 고양시 NH인재원에서 2017년 최고의 농협금융인에게 주어지는 ‘농협금융인상(像)’을 시상했다고 16일 밝혔다. 제5회 농협금융인상 수상자는 10명이며 대상 수상자는 NH농협은행의 하민숙 과장이 선정됐다. ‘농협금융인상’은 농협금융의 시장경쟁력 제고를 목표로 성과중심 문화 확산과 열심히 일하는 직원의 사기진작을 위해 지난 2013년부터 도입했다. 농협금융에 근무하는 2만여명의 직원을 대상으로 농협금융의 핵심가치인 ‘고객중심·성과지향·혁신추구·상호신뢰’를 기준으로 엄격하고 공정하게 평가해 뛰어난 업적을 거양한 우수 직원 10명을 최종 수상자로 선정하게 된다. 이번 농협금융인상 수상자에게는 특전, 상패 및 상금의 혜택이 함께 수여됐으며 특히 대상을 수상한 하 과장에게는 상패 및 1직급 특별 승진의 영예가 주어졌다.

○… 신한은행, 2017 자원봉사대상 시상식 개최

신한은행은 서울 본점에서 지난 한 해 동안 자원봉사 활동에 적극 참여한 직원들을 격려하는 ‘2017 신한자원봉사대상’의 시상식을 가졌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시상식은 봉사활동 시간뿐만 아니라 신한금융그룹의 미션인 ‘따뜻한 금융’을 자원봉사 활동으로 전파하는 다양한 지표들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선정했다. 수상은 해외법인을 포함해 총 12개 부서와 3개 커뮤니티가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영예의 대상은 사회적 기업 ‘여럿이 함께’에 매달 정기적으로 방문해 사랑의 빵, 쿠키 만들기 봉사 활동에 참여한 분당중앙금융센터가 수상했다.

조성필기자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