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지방병무청, ‘병역명문가를 찾아라!!’ 병무홍보주간행사 실시

▲ 병역명문가를 찾아라

경인지방병무청은 수원 버드내노인복지관에서 ‘2018 병역명문가를 찾아라’ 행사를 개최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할아버지부터 그 손자까지의 직계비속, 즉 조부와 부ㆍ백부ㆍ숙부 그리고 본인ㆍ형제ㆍ사촌 형제 3대 가족 모두가 현역복무 등을 성실히 마친 가문을 발굴하고자 지난 19일 열렸다. 이날 행사에는 조규동 경인지방병무청장을 비롯한 병무청 관계자 등이 직접 참석해 그 의미를 더했다.

 

아울러 이번 행사에서는 병역명문가 제도 소개 및 현장접수를 진행하는 한편 버드내노인복지관을 이용하시는 어르신들 가운데 병역을 마친 어르신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이 밖에도 룰렛 이벤트, 병무행정 리플렛 배부, 개별 맞춤형 병무상담 등 다양한 방법으로 홍보 효과를 극대화했다.

 

병역명문가 신청방법은 병무청 홈페이지에서 병역명문가 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한 뒤, 3대 확인이 가능한 제적등본, 가족관계증명서 등을 첨부해 다음달 28일까지 경인지방병무청 운영지원과(031-240-7321)로 제출하면 된다.

 

조규동 청장은 “병역명문가 선양사업이 널리 알려져 병역을 명예롭게 이행한 분들이 자랑스러워할 수 있는 대한민국을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유병돈기자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