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지방중소벤처기업청, 31일 R&D지원사업 설명회 개최

경기지방중소벤처기업청은 31일 양주에서 ‘2018년도 중소벤처기업부 R&D 지원사업 종합설명회’를 개최한다고 30일 밝혔다.

 

경기중기청은 이번 설명회에서 R&D 지원과 관련한 2018년 지원방향 및 세부 지원사업 내용, 사업계획서 작성 및 전산입력방법 등 평소 기업에서 궁금해 하는 부분을 집중 설명할 예정이다. 또 1대1 상담과 중소기업의 ‘지식재산관리 및 특허전략’에 대한 특허청 지원사업 설명도 진행된다.

 

중소벤처기업부는 올해 13개 사업에 1조917억 원의 기술개발(R&D) 자금을 지원할 계획이다. 이는 지난해 9천601억 원보다 13.7% 증가한 규모다.

 

올해 기술개발 지원 자금은 정부사업의 사회적 책임을 강조하고자 일자리 창출 중심으로 R&D 지원제도를 개선하고, R&D사업에 처음 참여하는 기업 대상 목표관리제를 운영한다. 아울러 중소기업 중심 혁신성장을 위해 창의·도전적인 R&D를 집중 지원하고, 지역 혁신클러스터화 촉진 및 수요자 맞춤형 지원체계를 구축한다.

 

이번 설명회는 중소기업인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며, R&D 지원사업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종합관리시스템(www.smtech.go.kr)을 참조하거나 중소기업 통합콜센터 1357(국번 없이 1357)로 문의하면 된다.

조성필기자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