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엔드서 한국은 후보인 김초희로 엔트리를 변경하고 선공으로 경기가 시작됐다. 초반 센터가드로 공격적인 엔드를 진행하려 하였지만 한국의 세컨이 컴어라운드를 패싱하며 엔드 주도권은 후공인 미국에게 넘겨줬다.
한국보다 미국의 샷이 더 좋은 가운데 한국 스킵이 첫 샷이 가드에 걸리며 상대 스톤을 하우스에 넣어줘 대량 실점의 위기가 있었지만 마지막 샷서 더블테이크를 성공하며 2실점으로 막았다.
2실점을 한 한국은 2엔드서 공격을 하기 위해 코너가드를 세웠지만 세컨의 미스로 엔드 초반, 또 불안한 출발을 보였다. 하지만 후공의 이점을 활용해 1득점으로 실점을 무마하며 엔드를 마무리 지었다.
한국의 선공으로 시작된 3엔드 리드작전은 센터가드. 세컨의 샷이 정확하지 않은 가운데 계속 불안하게 경기를 진행하다 써드 샷에서 굿샷이 나와 하우스 분위기가 반전됐다. 좋은 분위기를 유지하다 후공의 이점으로 미국이 1득점 했다.
4엔드 양팀이 강공으로 맞섰다. 한국은 아직까지 세컨의 샷이 정확하지 않다. 계속해서 미국팀에 끌려가고 있다. 현재까지 점수는 1엔드를 제외하고 나머지는 모두 스킵에서 결정이 될 만큼 서로 타이트한 경기를 진행해 미국이 1득점했다.
5엔드 한국팀의 선공으로 공격적인 작전을 진행했다. 양팀 모두 좋은 샷을 해 티라인 뒤에 스톤이 위치하지 않았다. 하지만 점수는 스킵샷에서 결정됐다. 미국의 스톤 위치가 좋았지만 하우스 안의 스톤 갯수는 한국이 더 많았고 마지막 샷이 100%샷으로 성공한 반면 미국은 좁은 길로 드로우를 시도했지만 실패하며 한국이 4득점을 스틸했다.
6엔드는 5엔드에 미국이 대량 실점한 탓인지 집중력이 급격히 떨어졌다. 하우스의 상황은 한국이 지속적으로 이끌어 나가면서 결국 미국은 후공에서 1득점에 그쳤다.
7엔드 한국이 점수 차이가 있기에 심플하게 오픈으로 작전을 전개했고, 블랭크를 가려고 한것 같은데 1득점을 획득했다. 한국은 8엔드서 수비적으로 작전을 이어갔지만 한국의 마지막 샷인 힛앤롤이 반대편으로 많이 이동해 미국에 2점을 쉽게 내줬다.
9엔드 가드가 별로없는 상황에서 공격. 점수가 꼭 필요한 미국은 강공을 하고 한국팀은 힛앤롤 작전과 드로우로 2점을 획득했다. 스킵 샷이 매우좋았다.
마지막 10엔드. 한국의 리드로 인해 오픈게임 진행. 한국은 상대 스톤과 자신의 스톤을 모두 없애는 필작전을 구사했지만 써드샷에서 스테이가 됐고, 그로 인해 조금의 위기가 있었지만 한국 스킵샷이 정확하게 들어가서 승리했다.
신동호 객원해설위원(경기도청 코치)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