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중한 한표 행사하세요” 투표 독려 ‘플래시몹’ 떴다

도선관위, 동아방송예술대 학생 등과 수원서 첫 선
아름다운 사회 만들기 위한 ‘바꿈 운동’ 의미도 담아

▲ 투표독려 플래시몹. 글로벌웰니스건강 제공
▲ 투표독려 플래시몹. 글로벌웰니스건강 제공
‘6·13 지방선거’를 앞두고 투표독려를 위한 릴레이 플래시몹이 시선을 모으고 있다.

플래시몹은 특정한 날짜와 시각, 정해진 장소에 인원이 모여 짧은 시간안에 주어진 행동을 동시에 하고 뿔뿔이 흩어지는 이벤트를 말한다.

 

9일 경기도선거관리위원회 등에 따르면 경기도선관위는 지난 1월 동아방송예술대학교(총장 최용혁)와  ‘아름다운 선거 문화’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으며, 이후 대학에서는 투표독려를 목적으로 하는 플래시몹을 준비해 왔다.

 

K팝 전공 학생 100여 명을 주축으로 한 투표독려 플래시몹은 지난 7일 수원 광교호수공원과 화성행궁, 광교 아브뉴프랑 등에서 첫 선을 보였으며, 오는 14·17일에도 이어질 계획이다.

 

웰니스건강협회는 동아방송예술대학교에서 시작한 투표독려 플래시몹을 이어 받아 ‘바꿈 운동’ 차원에서 경기·서울을 넘어 전국을 돌며 플래시몹을 선보일 예정이다. 건강하고 아름다운 사회를 만들기 위해 신체·정신·건강·환경 등 모든 분야를 바꿔보자는 것이다.

 

웰니스건강협회 정은채 회장(디케이다린 대표이사)은 “이번 플래시몹을 시작으로 ’바꿈 운동‘을 통한 몸짓, 몸의 언어로 릴레이 건강 문화 확산운동을 계속 펼쳐나갈 방침”이라면서 “다음 달에는 서울 명동에서 ‘바꿈 운동’ 플래시몹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경기도선관위는 지난 2014년 6·4 지방선거를 앞두고 수원 팔달구 소재 나혜석문화거리에서 대학 댄스동아리연합회 등과 함께 투표참여 플래시몹 행사를 개최하고, 영상으로 만들어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

▲ 투표독려 플래시몹2(글로벌웰니스건강 제공)
▲ 투표독려 플래시몹. 글로벌웰니스건강 제공
▲ 투표독려 플래시몹4(글로벌웰니스건강 제공)
▲ 투표독려 플래시몹. 글로벌웰니스건강 제공

김재민기자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