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도고, 미국 존에프케네디 고교와 국제교류 위한 양해각서 체결

▲ 송도고와 John F. Kennedy High School 간에 MOU 를 체결하고 있다
▲ 송도고와 John F. Kennedy High School 간에 MOU 를 체결하고 있다

인천 명문사학 송도고교가 17일 오전 교정에서 미국령 괌 소재 존에프케네디 고교(John F. Kennedy High School)와 국제교류를 위해 양해각서(MOU)를 체결하고 상호 협력체제를 구축하기로 합의했다.

 

이를 위해 지난 12일 오전 대한항공편으로 학생대표단 14명과 학교장, J-ROTC단장 등 16명이 송도고등학교의 초청으로 방한했다.

이번 방한은 문화교류를 통한 상호 이해를 바탕으로 국제적 감각을 익히고, 글로벌 네트워크를 통해 좀 더 성숙한 리더십 함양을 위해 기획됐다. 방문 학생들은 송도고의 다양한 진로집중과정에 따른 학생중심수업에 구성원으로 참여시켜 합동수업을 받을 예정이다.

 

방문기간 동안 한국문화 이해를 돕기 위해 한옥마을 탐방과 경복궁 등 서울 투어 일정을 갖고, 송도고와 연수여고 J-ROTC 학생들과 함께 짝을 지어 놀이를 통한 교류활동 및 인천지역 탐방도 실시한다. 또 안보관 확립을 위한 DMZ, 전쟁기념관과, 인천상륙작전기념관 등으로 견학도 하는 등 오는 18일까지 6박 7일간의 일정을 가진다.

 

손진창 송도고 교장은 “양교간 MOU 체결을 통해 방문교류가 정례화된다면 J-ROTC 활동은 학생들에게 국제적 안목을 높이고, 개개인 모두가 한층 더 발전하며 성숙한 리더십을 지닌 구성원으로 성장하는데 도움을 줄 것”이라고 말했다.

 

김준구기자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