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회사 미쓰리는 한식 국물 요리의 기본이 되는 ‘미쓰리 만능육수’ 2종을 출시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이는 신제품은 향미증진제(MSG)가 들어가지 않고 유산균이 첨가된 프리미엄 ‘미쓰리 만능육수 골드’와 소량의 MSG가 들어간 일반 ‘미쓰리 멸치만능육수’ 두 가지를 선보인다.
‘누구나 쉽게’, ‘맛집처럼 맛있게’, ‘황금비율의 간’, ‘건강한 유산균 첨가’ 네 가지를 슬로건으로 내세운 미쓰리 만능육수팩은 남해 멸치와 다시마, 야채 등 20가지 재료를 엄선해 만들었다. 특히, 멸치와 다시마, 고추씨 등 천연재료를 사용해 멸치육수 특유의 진한 향과 칼칼한 맛이 일품이다.
미쓰리만능육수 한 개의 팩으로 3~4인분 찌개를 만들 수 있고, 국수, 떡국, 칼국수 같은 면류는 1인분을 만들 수 있다. 찌개 끓일 때 겉표지에 표시된 용량에 맞는 육수팩 개수를 넣고 끓이기만 하면 맛있는 찌개가 된다. 국수는 용량에 맞게 물과 육수팩을 넣고 5~6분 정도 끓이면 사용할 육수가 완성된다. 또한, 모든 한식 국물 요리의 기본 국물로 사용할 수 있어, 소고기국, 갈비탕의 기본 육수로 사용하면 그 깊은맛이 살아난다.
한편, 미쓰리 만능육수는 본격적으로 리테일 시장에서 일반소비자용(B2C)과 업소용(B2B), 주문자생산방식(OEM)으로 구분해 판매한다. 아울러 국수, 칼국수, 찌개 등 육수가 필요한 프랜차이즈 본사를 위한 제품도 판매 중이다.
세계적 바리스타와의 합작 커피 전격 출시, 이디아커피의 ‘니트로-콜드브루’ 커피 선보여
○…이디야커피는 ‘월드 바리스타 챔피언십(WBC)’ 우승자 데일 해리스와 공동 개발한 ‘니트로-콜드브루’ 커피 메뉴 3종을 새롭게 출시한다. 이번에 출시되는 신메뉴 3종은 ‘니트로 스위트’, ‘콜드브루 라떼’, ‘콜드브루 화이트비엔나’로 구성됐다. 가격은 니트로 스위트, 콜드브루 라떼가 각각 4천200원, 콜드브루 화이트비엔나가 4천500원이다.
이디야커피는 앞으로도 데일 해리스와 함께 전 세계에서 차세대 커피 군으로 꼽히는 니트로커피와 콜드브루군 커피의 R&D를 더욱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니트로 스위트는 니트로커피 특유의 맛과 향을 극대화하며 달콤한 맛을 더해 위스키 몰트 향을 내는 것이 특징. 콜드브루 라떼는 깔끔하고 쌉싸름한 콜드브루의 맛과 우유가 조화를 이루며, 콜드브루 화이트비엔나는 크림의 묵직한 달달함과 화이트 초콜릿, 몰트 향이 콜드브루의 풍미를 더욱 높여준다.
문창기 이디야커피 회장은 “이디야커피는 국내 대표 토종 커피로써 WBC 우승자인 데일 해리스와 함께 국내 소비자들의 높아진 수준에 맞춰 최고 품질의 신 메뉴를 꾸준히 개발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칭따오, 위트비어ㆍ스타우트 출시…바나나ㆍ카라멜향 등 소비자 다양한 취향 맞춘다
○…글로벌 프리미엄 맥주 칭따오가 국내 소비자들의 다양한 취향을 고려해 칭따오 위트비어와 스타우트를 출시했다. 위트비어는 라일락과 바나나의 향이 어우러져 상쾌하면서도 부드러운 맛이 특징이다. 보리와 밀 맥아를 최적의 비율로 혼합해 색다른 풍미를 내며 프로틴 비율을 낮춰 산뜻함을 더했다. 또, 칭따오 스타우트는 일반, 블랙, 카라멜 세 가지 몰트가 황금 비율을 이뤄 깊고 풍부하게 블렌딩된 제품이다.
풍미의 비결은 칭따오 맥주만을 위해 특별 관리·재배한 고품질의 ‘칭따오 홉’에 있다. 라오샨 지방의 깨끗한 광천수와 특별한 ‘칭따오 맥아 베이킹 공법’으로 흑맥주 고유의 깊고 진한 맛을 더욱 풍부하게 느낄 수 있다. 칭따오 위트비어와 스타우트는 각각 330㎖ 병과 500㎖ 캔 두 가지 타입이다. 위트비어는 전국의 편의점과 마트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스타우트는 마트에서 만나볼 수 있다.
수입주류 전문 유통 기업 ㈜비어케이 관계자는 “115년 역사와 전통의 칭따오는 위트비어와 스타우트를 통해 앞으로도 국내 소비자들에게 더욱 새롭고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