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리포트는 22일 김하온이 하이어뮤직과 전속계약을 체결한다고 보도했다. 소속사 측은 "논의 중"이라는 입장이지만, 이 때문에 하이어 뮤직에 대한 관심은 높아졌다.
하이어 뮤직은 실력파 국내 아티스트들과 미국 시애틀을 포함한 다양한 국가, 도시에서 활약 중인 아티스트들로 구성된 국내 유일무이 글로벌 힙합 R&B 음악 레이블이다.
국내 아티스트로는 식케이, 피에이치 원, 우디 고 차일드, 그루비룸, 우기, 지소울, 썰쓰데이 등이 소속돼 있으며 Yultron, Avatar darko, Raz Simone, Jarv Dee, Phe Reds 등의 해외 아티스트들이 소속돼 있다.
박재범은 대한민국 인기 정상의 힙합 레이블 AOMG를 두고 새로운 레이블을 설립한 계기에 대해 "제대로 된 플랫폼이 없어 빛을 받지 못하는 재능 있는 친구들에게 기회를 주고 싶었다. 마침 스스로에게도 자극이 필요했는데, 재능 있는 멤버들과의 작업을 통해 초심으로 돌아간 기분을 느끼고 있다"고 얘기한 바 있다.
한편, '고등래퍼1'에서 통편집의 아픔을 겪기도 했던 김하온은 '고등래퍼2'에서 우승을 차지하며 설움을 날려버렸다. 지코가 프로듀싱한 김하온의 스페셜 음원 'Graduation'은 지난 20일 공개됐다.
장건 기자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