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H인천지역본부(이하 LH인천본부)가 임대아파트 입주민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과 기업간 사회적경제조직 구축을 통한 일자리 창출을 도모한다.
LH인천본부는 30일 지역본부에서 ㈜동아사이언스, ㈔두드림청소년지원네트워크와 ‘임대아파트 입주민 교육지원 및 일자리창출 협력을 위한 다자간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엔 과학교육분야 민간기업 및 사회적경제조직과 협력 임대아파트 어린이와 청소년 대상 무료 소프트웨어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과학교육분야 방과후강사를 양성 일자리창출이라는 사회적 가치 실현을 담아냈다.
㈜동아사이언스와 ㈔두드림청소년지원네트워크는 기업이 보유한 과학교육콘텐츠와 인프라를 활용 오는 5월부터 임대단지 내 작은도서관 등에서 과학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하게 된다. 앞서 LH인천본부는 임대아파트 입주민을 대상으로 ‘액션코딩스쿨’ 수강생을 모집 홍보하는 한편, 자원봉사 인력지원 등의 준비를 마무리 했다.
한편, 협약 기관들은 ‘액션코딩스쿨’ 이외에도 ‘드론클래스’ 등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을 위한 추진사항을 공유해 나갈 예정이다.
LH인천본부 관계자는 “이번 ‘액션코딩스쿨’을 시작으로 양질의 교육문화콘텐츠를 LH임대아파트라는 주거공간에 제공하는 노력을 더욱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이를 위해 사회적경제조직과 기업간 협력체계를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동헌기자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