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깨비·태양의 후예 달달한 장면은 ‘송도’
동인천·부평은 타임머신 타고 ‘시간여행’
영종도 복합리조트는 예능프로그램 성지
“TV 드라마 촬영지에서 주인공이 되보세요” 인천관광공사가 2일 봄 여행주간을 맞아 TV 속 주요 촬영지를 테마별로 추천했다.
◇두근두근, 로맨틱한 드라마의 주인공은 송도국제도시
드라마 ‘도깨비’에서 공유와 김고은의 알콩달콩 데이트부터 ‘태양의 후예’송송 커플의 애틋한 로맨스, ‘화유기’의 이승기, 오연서의 키스까지 로맨틱한 장면들이 송도에서 촬영됐다. 송도센트럴파크에서는 수상택시, 카누, 카약 등의 수상레저를 즐길 수 있다.
이곳 주변은 이국적인 고층건물과 한옥마을이 어우러져 특별한 분위기를 만들어낸다. 유럽형 스트리트몰과 현대프리미엄아울렛, 트리플스트리트 등 복합쇼핑몰에서는 맛집과 영화관, VR체험까지 데이트하기에 손색이 없다. 인기리에 방영중인 드라마 ‘밥 잘 사주는 예쁜 누나’도 이곳에서 촬영됐다.
◇추억의 복고 영화·드라마 속 주인공은 동인천과 부평에서
한때 전국적으로 복고열풍을 일으켰던 드라마 ‘응답하라’ 시리즈에도 인천이 많이 등장한다. 특히, ‘잉글랜드왕돈까스’와 ‘수도국산달동네박물관’ ‘송현근린공원’ 등에서는 시간이 멈춘 듯한 추억 여행을 즐길 수 있다.
부평 십정동 열우물 벽화마을은 영화 ‘은밀하게 위대하게’가 촬영된 곳이다. 1960년대 말 오갈 데 없던 사람들이 몰려든 산동네였지만 현재는 ‘나쁜 녀석들’, ‘가면’, ‘악의 연대기’ 등 다양한 영화와 드라마 촬영지로 각광받고 있다.
◇신나는 예능은 영종도
국내 유일의 카지노 복합리조트는 ‘박진영의 파티피플’, ‘워너시티’, ‘로맨스 패키지’, ‘믹스나인’ 등이 촬영됐다. ‘영종대교 휴게소’는 ‘런닝맨(미스터리 가을여행 편)의 촬영장소 이자 이색 휴게소로 유명하다.
유제홍기자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