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평원 경기, 3일 축산 식품분야 ‘취업 토크콘서트’ 성료

▲ 축평원 경기, 3일 축산 식품분야‘취업 토크콘서트’ 성료 20180503_110124

축산물품질평가원 경기지원(지원장 이상근)은 지난 3일 안성시 국립한경대학교와 중앙대학교 안성캠퍼스에서 ‘2018 경기지역 축산식품 전공자 취업역량강화를 위한 취업토크콘서트’를 개최했다고 7일 밝혔다.

 

이날 강의를 맡은 멘토로는 이창수 ㈜카길애그리퓨리나 축우판매부장, 장우석 에쓰푸드㈜ 연구원, 고병선 ㈜한일사료 지역과장, 김진규 ㈜선진 인사팀장, 호종준 서울우유협동조합 계장 등이다.

 

취업 멘토는 ‘나의 직업, 나의 직무 이야기’라는 주제로 취업성공기와 취업준비생이 갖춰야 할 소양과 태도 등을 소개했다. 또 현재 소속된 기업의 사업부문과 조직문화, 수행하고 있는 직무의 특성 등 경험을 공유하고 참석자들의 궁금증을 풀어주는 시간을 가졌다.

▲ 축평원 경기, 3일 축산 식품분야‘취업 토크콘서트’ 성료 20180503_175542

박진슬 학생(중앙대 4년)은 “이번 취업 토크 콘서트를 통해 취업 선배들의 경험과 기술을 전해 들어 다가오는 하반기 채용준비에 큰 도움이 될 것 같다”며 “앞으로도 이러한 환경이 조성되고 더 많은 기업과 학생들이 만나는 기회가 있었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김진규 ㈜선진 인사팀장은 “참가기업 입장에서 솔직담백한 질문과 답변을 통해 구직자와 기업이 서로에게 바라는 바가 전해진 것 같았다”고 밝혔다.

 

이상근 축평원 경기지원장은 “취업난 해결 과제를 축산 식품 분야의 구성원들이 함께 고민하고 협력해 풀어가는 좋은 자리가 된 것 같아 보람을 느낀다”며 “다양한 역량강화 프로그램을 통해 축산학도들이 실질적인 도움을 얻어 꿈을 이루는 데 이바지할 수 있도록 참여기업들과 더욱 긴밀히 협조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축평원 경기지원 취업지원센터는 오는 10일 한경대학교 축산기술지원센터 NS홈쇼핑 QM팀과 축산물품질평가원이 참여하는 취업 토크 콘서트를 개최한다.

최현호기자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