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민선6기 공약사항 추진실적 보고회 개최

▲ 광주시, 민선6기 공약사항 추진실적 보고회 개최 (1)

광주시는 8일 상황실에서 조억동 시장을 비롯해 부시장, 국ㆍ소장, 실ㆍ과장, 읍ㆍ면ㆍ동장 등 관계 공무원 6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민선 6기 공약사항 추진실적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보고된 민선 6기 공약사항은 7개 분야 55건이며 현재까지 42건을 완료해 76%의 이행률을 보였으며, 임기 내 2건을 추가로 완료해 공약 이행률 80%를 달성할 것으로 보고했다. 또 광주시 역세권 도시개발사업, 송정지구 도시개발사업, 종합운동장 건립 등 임기 후 계속 추진되는 11건의 공약사업에 대해서도 조속히 마무리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특히 중ㆍ장기 공약사업은 예산 확보, 정부 정책결정 및 행정절차 등 선결과제가 이뤄지면 당초 목표한 계획대로 추진하는 데 큰 문제는 없을 것으로 보고했다. 이와 함께 추진상황 최종 점검결과 교통시스템 구축과 역세권 신도시 개발, 국제안전도시 인증, 사회복지 및 교육환경 조성 분야에서 뚜렷한 성과를 거둔 것으로 평가했다.

 

조 시장은 “공약사업은 시민과의 약속인 만큼 추진 중인 사업은 최선을 다해 조속히 마무리하고, 민선 7기로 연계되는 사업 등은 차질 없이 인수인계해 사업이 단절되는 일이 없도록 만전을 기해달라”고 당부했다.

 

광주=한상훈기자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