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와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은 ‘실천과 참여형 민주시민교육 공모사업’에 참여할 기관 및 단체를 23일까지 모집한다고 9일 밝혔다.
지난 8일부터 개시한 공모는 31개 시ㆍ군의 계층별 다양한 교육프로그램 지원과 지역별 협의체 구성 등 도내 민주시민교육 확산과 활성화를 위해 마련됐다. 사업예산은 총 3억 3천500만 원이다. 시ㆍ군 계층별 교육은 1개 기관당 최대 1천500만 원, 지역별 협의체 구성사업은 컨소시엄 1개 기관당 최대 2천500만 원이 지원된다.
참여대상은 도내 민주시민교육과 관련된 기관ㆍ법인ㆍ단체, 기타 정부기관, 비영리민간단체, 협동조합, 사회적기업, 대학 등으로 민주시민교육에 관심 있는 기관 및 단체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신청서류는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으로 우편접수해야 한다. 심사는 서류심사와 프레젠테이션 발표로 진행되고 최종결과는 이달 말 통보될 예정이다.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 내 민주시민교육지원센터는 원활한 공모신청과 사업 이해도 제고를 위해 오는 11일 오후 3시 경기도가족여성연구원 배움터 223호에서 설명회도 개최한다.
유돈현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장은 “이번 공모사업을 통해 지역별 특색있는 민주시민교육을 발굴하고 지역거점기관 활성화를 통해 민주시민교육 소외지역이 나타나지 않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여승구기자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