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핀테크지원센터, ‘리더스랩 2기’ 입주기업 모집

18일까지 모집…선정시 6개월간 임차료와 관리비 부담없이 공간 이용

▲ 3cb77c22ab102f60ddf4c513f8cc0d58

[서울=경기일보/민현배 기자] 한국핀테크지원센터(센터장 정유신)가 ‘리더스랩 2기’ 입주기업을 오는 18일까지 모집한다고 14일 밝혔다.

리더스랩은 한국핀테크지원센터가 핀테크 스타트업의 보육과 성장 촉진을 위해 경기도 판교 제2테크노밸리 기업지원 허브에 마련한 시설이다.

이번 ‘리더스랩 2기’의 모집대상은 입주일(6월 초 예상)기준 3개월 이내 창업이 가능한 2인 이상 창업팀 또는 공고 마감일(5월 18일) 기준 창업 5년 이내의 핀테크 스타트업으로 입주형 3개사와 공유형 5개사를 포함해 총 8개사를 선정할 계획이다.

선정된 입주기업에게는 총 6개월간 임차료와 관리비 부담 없이 공간과 시설을 이용할 수 있는 혜택이 제공되며 1회에 한해 심사를 통해 6개월 더 기간 연장이 가능하다.

주형(PRIVATE OFFICE) 기업은 독립 사무 공간 및 가구, 기기 등이 제공되며, 공유형(HOT DESK) 기업은 공동 사무공간과 사무기기 사용이 가능하다.

모든 입주기업에게는 경영, 제품설계 등의 멘토링 서비스와 투자와 융자 준비 컨설팅, 리더스아카데미와 업종별 특화교육 등 역량강화 교육프로그램의 혜택이 제공되며, 국내외 데모데이 참가 및 해외 판로개척의 기회가 주어진다.

한국핀테크지원센터는 18일 신청 마감 이후, 1차 서류심사(5월 21일), 2차 발표심사(5월23 - 24일)를 거쳐 5월 25일 ‘리더스랩 2기’ 입주사를 최종 선정할 계획이다.

‘리더스랩 2기’ 입주를 원하는 예비창업팀과 스타트업은 입주신청서 및 사업계획서를 작성하고 신청에 필요한 부대 서류를 준비해 한국핀테크지원센터 이메일(sj.kim@fintechcenter.or.kr)로 제출하면 된다.

최종 선정된 기업들은 6월 초에 리더스랩에 입주가 예정돼 있다.

정유신 한국핀테크지원센터장은 “짧은 기간이지만 가시적인 성과를 거두면서 1기 사업이 마감됐다”며 “이번 2기는 더 많은 예비창업자와 스타트업에게 한층 강화된 혜택을 제공할 계획이다”고 전했다.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