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지식정보산업진흥원이 운영 중인 고양신한류홍보관(신한류홍보관)이 교육부가 지정하는 ‘교육기부 진로체험 인증기관’으로 선정됐다.
진로체험기관 인증제는 지역 사회에서 우수한 진로체험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곳을 발굴하고 프로그램 질을 높여 진로 설정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2016년부터 교육부에서 시행하고 있다.
이번 선정에 따라 신한류홍보관은 앞으로 3년간 교육부로부터 진로체험 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 관련 컨설팅 등을 지원받는다.
신한류홍보관은 시에서 촬영하고 제작을 지원한 한류 영화, 드라마, 웹툰, K-POP 등과 관련한 콘텐츠를 감상하고 체험할 수 있는 전시관이다. 특히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영상콘텐츠 제작 관련 직업군 및 영상 제작과정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해 진로체험 장소로 각광받고 있다.
양유길 원장은 “앞으로도 청소년 단체 관람객을 적극 유치하고, 체험 요소를 강화해 청소년에게 유익한 진로체험 교육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신한류홍보관은 화요일부터 일요일까지 오전 10시~오후 6시까지 상시 운영한다. 신한류홍보관 교육을 받고 싶은 청소년 단체는 꿈길 홈페이지(www.ggoomgil.go.kr)를 참조하거나 신한류홍보관(031-908-3236)으로 문의하면 된다.
고양=김상현기자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