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이재준 고양시장 후보, “배움이 넘치는 교육도시 만들 것”

▲ 더불어민주당 이재준 고양시장 후보

더불어민주당 이재준 고양시장 후보는 각종 지원과 정책으로 ‘배움이 넘치는 교육도시’를 조성하겠다고 5일 밝혔다.

 

이 후보는 해당 공약으로 한국예술종합학교 유치, 친환경 고교무상급식 실시, 중고등학교 무상교복 실시, 평생학습센터 건립, 자유학년제 지원시스템 구축, 학교공간혁신 ‘교실혁신 프로젝트’시행 및 교육투자 확대, 방과후 마을학교, 온종일 돌봄학교 지원, 마을공동체 자원 활용한 마을교육지원센터 설치 등을 발표했다.

 

특히 그는 “무상급식 확대와 무상교복은 아이들이 차별 없이 행복하게 교육 받을 권리를 보장하는 우리가 지켜야 할 의무”라며 “친환경무상급식을 실시해 가계부담 경감과 친환경 농산업 육성까지 도모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또한 이 후보는 “중고등학교 무상교복을 통해 학부모들의 경제적 부담 완화가 기대된다”며 “교복 차별로 인한 학생 간의 위화감을 해소하고 대기업 중심의 교복시장을 중소기업 위주로 전환해 중소기업 활성화도 실현하겠다”고 설명했다.

 

아울러 그는 ‘방과후 돌봄학교와 마을교육지원센터 등을 활용해 학생들의 케어 시스템을 정착하고, 한국예술종합학교를 유치하고 평생학습센터를 건립해 평생교육 환경도 조성할 것“이라고 부연했다.

고양=유제원기자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