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무역협회와 ‘중장년 전문인력 채용박람회’ 개최

취업박람회 참가기업에 ‘KB굿잡 채용지원금’ 확대 계획

▲ 국민은행
▲ 국민은행

[서울=경기일보/백상일 기자 KB국민은행(은행장 허인)은 20일 한국무역협회 및 강남구와 공동으로 코엑스 3층 E홀에서 ‘2018 중장년 전문인력 채용박람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박람회는 KB금융그룹이 사회적 책임 확대를 위해 지난달 16일 발표한 ‘KB Dream’s Coming Project’의 두 번째 주제인 일자리 창출 추진의 일환이다.

앞서 KB국민은행과 한국무역협회는 지난 2015년‘청년/중장년 일자리 창출 및 취업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구직자의 취업 지원과 중소·중견 구인기업의 인력난 해소를 위한 다양한 일자리 창출 사업을 적극 협력·추진해 오고 있다.

이번 박람회에서 KB국민은행은 일자리 명품 브랜드인 ‘KB굿잡’과 연계한 일자리 지원사업을 소개하고 창업을 희망하는 중장년 구직자를 대상으로 1:1 맞춤형 ‘KB소호 창업컨설팅’을 진행했다.

‘KB소호 창업컨설팅’은 다양하고 실질적인 창업컨설팅과 금융지원 노하우를 접목해 제공하는 KB국민은행만의 특화 서비스다.

한편 KB국민은행은 ‘KB굿잡취업박람회’ 참가기업에 지원하는 ‘KB굿잡 채용지원금’을 이번 박람회 참가 기업에도 확대할 계획이다. 박람회 참가기업이 박람회를 통해 정규직원을 채용하고 일정 요건을 충족하면, 채용인원 1인당 100만 원, 업체당 최대 1천만 원까지 지원한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중장년 전문인력 채용박람회 공동개최를 시작으로 하반기에는 취업박람회 운영을 대폭 확대할 예정”이라며 “KB국민은행은 앞으로 일자리 창출을 통해 사회적 책임 이행에 더욱 박차를 가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