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대학교 정치외교학과, 전국대학생 모의유엔 대회 대상 수상

▲ 사본 -인천대 정치외교학과 제24회 전국대학생모의유엔대회 대상 수상사진1

유엔 한국협회가 주최하고 외교부가 후원하는 2018년도 제24회 전국대학생모의유엔대회에서 국립인천대학교 정치외교학과팀 (지도교수 박요한) 권순욱 학생(2학년)과 최종석 학생(3학년)이 대상(외교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전국대학생모의유엔대회는 1995년 유엔 창설 50주년을 기념하여 시작된, 국내 최대 규모의 대학생 모의 국제회의 행사다.

 

권순욱·최종석 학생은 제3위원회 ‘테러 및 폭력적 극단주의 대응과 예방을 위한 국제노력’ 분야에 참가해 영국을 대표한 다른 대표단과 열띤 토론과 합의를 이뤄내 대상과 함께 유엔한국협회와 외교부가 제공하는 4박 5일간의 유엔회의 참관 프로그램에 참가할 수 있는 영예를 얻었다.

 

대전 소재 충남대학교에서 개최된 이번 대회는 전국 38개 대학의 총 265명의 대학생이 참가했다. 분쟁예방과 평화지속, 전 세계 인권 주류화, 폭력적 극단주의 예방대응, 북한인권 개선이라는 4가지 의제가 설정됐다. 특히 개회식에는 반기문 전 유엔사무총장이 방문, ‘반기문 전 사무총장과의 UN토크’ 행사가 열려 참가 학생들에게 특별한 경험을 선사했다.

 

김경희기자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