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청소년육성재단 칠보청소년문화의집은 지역 청소년들을 위한 물놀이 행사 ‘칠보하모니아 워터파티’가 지난 18일 열렸다고 19일 밝혔다.
칠보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운영위원회와 청소년동아리연합 등 문화의집 소속 청소년들이 행사의 기획과 진행을 직접 담당해 진행한 ‘칠보하모니아 워터파티’는 청소년들의 재능기부로 이루어져 더욱 뜻깊은 행사였다.
응급처치 자격과정을 수료한 청소년들이 물놀이에 앞서 안전체조와 심폐소생술 등 안전교육을 실시하였으며, 교육을 마친 지역주민과 청소년 200여 명이 문화의집 풋살파크에 설치된 대형풀장과 슬라이드에서 시원한 물놀이를 즐겼다.
물놀이에 지친 청소년들은 문화의집 실내에 마련된 체험부스에서 모기퇴치제 만들기와 친환경 종이화분 만들기 등 체험과 이벤트에 참여하며 더위를 피하기도 했다.
행사 참가자는 “아직 무더운 날씨에 마을 가까운 곳에 이러한 행사가 마련되어 즐겁게 더위를 식힐 수 있었고, 특히 청소년이 행사를 직접 운영하는 모습들이 보기 좋았다”며 “앞으로도 이같은 행사가 많이 만들어지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칠보청소년문화의집은 수원시 권선구 서수원로 577번길 209(금곡동 1074번지)에 위치해있으며 현재 전통문화, 청소년 상시공연 등 다양한 주제의 청소년 행사를 연중 운영하고 있다.
권오탁기자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