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 100년사가 증명한 단 하나의 성공 전략 ‘무조건 심플’

▲ 무조건 심플
40년 동안 모색한 비지니스 전략의 정수를 알려준다.

 

책 <무조건 심플>(부키刊)은 기업가, 전문 경영 컨설턴트이자 전 세계 베스트셀러 <80/20 법칙>의 저자 리처드 코치가 40년 동안 분석한 비지니스 법칙을 독자들에게 세세히 알려준다. 

기업가, 전문파산 위기를 극복하고 시가총액 1조 달러를 돌파한 ‘애플’, 붕괴 직전의 택시 시장에서 한 해 20억 달러 순수익을 올린 ‘우버’와, 숙박 공유라는 새로운 시장을 창출한 ‘에어비앤비’. 세계 시장을 석권한 이후에도 173배 이상의 매출을 달성한 ‘이케아’의 성공에는 어떤 공통점이 있을까? 그것은 비즈니스와 사업을 ‘심플’하게 만드는 단순화 전략을 실행했다는 것이다.

 

저자 리처드 코치와 그레그 록우드는 ‘단순하고 기본적이면서 명쾌하고 품격 있는’ 비즈니스 법칙을 찾기 위해 40여 년 동안 노력했고 마침내 “비즈니스라는 먹이 사슬의 꼭대기에 위치할 수 있는” 단순화 전략을 정립했다.

포드, 맥도날드, 혼다, 소니, BCG(보스턴컨설팅그룹), 사우스웨스트항공, 이베이, 위키피디아, 넷플릭스, 펩시, 제너럴모터스, 스포티파이 등 최근 100년 동안 비즈니스 역사 속에서 커다란 성과를 거둔 단순화 기업의 사례는 셀 수 없이 많다. 이 책은 다양한 성공 사례를 바탕으로 단순화 전략의 정의와 방법, 성과를 면밀히 분석한다. 그리고 독자의 비즈니스가 단순화 실행에 적합한지, 성공 가능성은 얼마일지 진단할 수 있도록 돕는다.

 

저자 그레그 록우드는 런던에 본사를 둔 벤처 기업 ‘피톤캐피털’의 창립자다. 네트워크 효과를 기반으로 수익을 창출하는 기업들에 집중적으로 투자해 엄청난 수익을 거둔 전문 투자자다. 또 리처드 코치는 비즈니스 컨설팅 회사 ‘베인앤드컴퍼니’의 창립 멤버이자 파트너였고, ‘LEK컨설팅’의 공동 창립자기로, 수많은 기업들의 시초를 지켜보며 그들의 성장 전략을 도운 컨설팅 전문가다.

 

허정민기자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