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인형극진흥회, 오는 6~7일 경기상상캠퍼스 M3서 ‘숲속 퍼펫파크 축제’ 개최

▲ 숲속 퍼펫 파크 축제 포스터
경기인형극진흥회가 오는 6~7일 경기상상캠퍼스 M3서 ‘숲속 퍼펫파크 축제’를 개최한다.

 

지난 5월 개관한 경기상상캠퍼스 M3는 구 서울대 농생대 부지에 새로이 구축한 복합문화공간으로 다양한 문화프로그램을 진행하며 각광받고 있는 장소이기도 하다.

 

숲속 퍼펫파크 축제는 경기인형극진흥회가 올해 새롭게 기획했다. 도심에서 가깝게 만날 수 있는 숲속 공간인 M3를 활용해 가족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인형극 축제로 준비했다.

 

이번 축제에는 극단 나무, 극단 로.기.나래, 극단 봄, 극단 상사화, 극단 야, 극단 우끼, 예술무대 산, 인형극단 친구들, 인형극연구소 인스 등 국내외에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는 인형극단 9곳이 참여한다. 이들은 기존에 단순히 관람을 하던 인형극의 형태에서 벗어나 관람객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선보일 예정이다.

 

관람객이 워크숍을 통해 가면을 제작하고, 완성된 가면을 쓰고 대형 인형과 함께 퍼레이드에 참여하는 형태다. 아울러 인형극 쓰이는 인형을 만들어 보고, 조종해 인형극 공연도 할 수 있다.

 

경기인형극진흥회 관계자는 “관람객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체험 콘텐츠로 기획해 인형극과 관련한 다양한 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라면서 “이번 주말 가족 나들이로 장소로 제격인 경기상상캠퍼스에서 좋은 추억을 쌓길 바란다”고 말했다.

 

자세한 행사 내용은 경기인형극진흥회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송시연기자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